‘안녕히 계세요 여러분(퇴사짤)’ 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까지 몰랐던 사실(+반전)
여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짤에 대한 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궁금증과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aka 퇴사짤)에서 많은 사람들이 눈치 못챈 부분”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가영이가 타고 있는거” 라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이누야샤는 일본의 시대극·판타지 만화이며, 타카하시 루미코의 대표작 중 하나이고 2000년대 초중반에 큰 인기를 끌었다.
현대와 전국시대를 시간이동으로 오간다는 설정은 과거 타카하시 루미코의 단편 파이어 트리퍼의 리메이크, 재구성에 가깝다.
현대 기준으로 배경은 1996년이고, 굳이 시대적 배경을 유추해 보자면 3권에서 오다 노부나가와 이름만 같은 타케다 가문의 캐릭터 아마리 노부나가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노부나가가 언급되지만 노부나가를 두고 “그런 오와리의 멍청이” 운운하는 대사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노부나가가 소년기였던 1540년대 중후반으로 보인다.
여기에서 이누야샤의 나이를 기준으로 역산하면 투아왕이 죽었을 때는 남북조 시대 말기-무로마치 막부 초기이다.
러브 코미디보다는 액션과 로맨스에 비중을 둔 란마 격투편 계열의 루믹이다.
일단 소재는 요괴지만 누라리횬의 손자 보다는 요괴소년 호야의 경우처럼 창작 요괴의 비중이 크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