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오래 연애하는 커플을 보면 우리는 단지 그들이 ‘잘 만났을 뿐’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관계는 항상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행복한 커플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과 배려로 그들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당신 역시도 연인과 오래도록 행복하고 싶다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노력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아래의 비결을 파악하고 이를 습관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당신도 행복한 연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1.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든다
한 명이 상대방보다 지나치게 빠르거나 늦게 잠들기를 반복한다면, 두 사람은 함께 보낼 수 있는 저녁을 날리는 것과 마찬가지다.
잠들기 전 함께 통화로 하루를 마무리하며 대화를 나누는 것은 둘 사이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비슷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 하루를 공유하고 있다는 느낌 역시 둘 사이에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해 준다.
#2.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다
서로가 흥미 없는 일을 억지로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둘이 같은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한다면 훨씬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둘 다 흥미를 갖고 즐거워하는 활동을 찾아 함께 해 보자. 둘은 그 시간동안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으므로 관계 역시도 더욱 단단해질 것이다.
#3. 손을 잡고 걷는다
매우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되겠지만 혹시나 연인의 손을 잡지 않은 적이 있다면 반성하자.
손을 잡고 발맞추어 걸으며 산책하거나, 여기저기 구경하는 것은 서로의 마음과 시간을 공유하고 있다는 표현이다. 만약 날이 너무 더워 손을 잡기 힘들다면 속도를 맞춰 나란히 걷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항상 믿어준다
연인 사이에 사소한 일로 다투고 싸우는 것은 흔한 일이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를 어떻게 풀고 화해하느냐에 달려 있다. 시늉만 하지 말고 진심으로 상대를 믿고 용서해야 한다.
믿음이 없는 관계라면 서로에게 상처만 줄 것이기 때문이다.
상대를 여전히 사랑하고 더욱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불신과 배신감은 금물이다. 혹시 아무리 노력해도 불신과 배신감이 떨쳐지지 않는다면 오히려 그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낫다.
#5. 잘못한 일을 확대해석하지 않는다
잘못은 그 때의 잘못만 가지고 이야기 해야 한다.
굳이 그 전의 이야기를 꺼내서 상처를 주지 않는다. 누구나 실수는 하기 때문에 서로 상처주는 행동을 할 수 있지만, 이를 확대해석하여 서로의 마음까지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인격적인 비난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섭섭하거나 화나는 일이 있었다면 그 일에 관해서만 이야기하고 화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6. 자주 포옹한다
포옹은 연인 사이에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애정 표현이다.
안정감을 주는 효과 역시도 매우 크다.
기쁜 날이든, 슬픈 날이든 하루를 마무리하며 연인과 포옹을 나누어 보자. 사랑하는 사람과의 포옹은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뿐 아니라 다른 말 없이도 연인과의 유대감을 깊게 한다.
#7. “사랑해”라는 말을 자주 한다
상대에게 달콤한 말로 애정 표현을 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자.
특히 서로 바쁘거나 자주 만날 수 없을 때라면 언어적인 애정 표현이 더욱 중요하다. 닭살 돋는다고 망설이지 말고 사랑을 아낌 없이 표현해야 한다.
#8. 하루를 마무리하며 인사를 남긴다
서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짧은 메시지를 주고받든, 전화를 하든 하루를 마무리하며 서로 인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연인이 언제 하루를 끝내는지를 아는 것은 정서적인 유대감과 공감대 형성에 중요하기 때문.
#9. 날씨를 점검한다
장거리 연애 커플이라면 더욱 중요하다.
서로가 있는 장소의 날씨를 신경쓴다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상대를 생각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루를 시작하며 멀리 있는 연인과 날씨 얘기로 대화를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서로가 연인이 있는 공간을 생각한다면 조금 더 가까이 있는 느낌이 들 것이다.
#10. 상대방의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연인 사이에서 가장 단순하면서도 중요한 원칙이다.
당신과 연인이 서로 사랑하고 있다면 그 마음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상대방이 당신의 곁에 있으며 당신을 신경쓰고 아껴주고 싶어하는 그 마음 자체에 감사하자.
또한 이렇게 고마운 마음을 직접 상대방에게 표현해 보자. 서로의 사랑이 한층 단단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