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을 때마다 요란하게 소리 나는 아이폰 기본 카메라를 1분 안에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이 등장했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폰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만드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다만 이 방법으로 무음 모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iso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실행 해야한다. 13.6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설정을 바꿔도 ‘무음’이 실행되지 않는다.
13.6으로 업데이트 된 아이폰이라면, ‘단축키 앱’에 들어가 두 번째 탭인 ‘자동화’로 들어가자. ‘개인용 자동화 생성’ 버튼을 눌러 새로운 자동화 리스트가 나오면 하단에 위치한 ‘앱 열기’를 선택한다.
이후 ‘앱 열기’ 검색창에 ‘카메라’를 검색하고, ‘동작 추가’를 눌러 ‘음량 설정’을 검색해 추가한다.
‘음량 설정’을 누르면 음량을 원하는 %로 조절할 수 있다. 무음을 원할 경우 0을 입력하면 된다.
이후 우측 상단에 ‘다음’을 눌러 새로운 자동화 탭으로 넘어가면 된다. 마지막으로 ‘실행 전 묻기’를 비활성화로 전환하면 된다.
설정이 끝났으면 ‘완료’를 눌러 작업을 종료한다. 이후 카메라 앱을 켜보면 셔터 음이 무음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