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성격과 행동은 종잡을 수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고양이도 알고보면 사람처럼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고양이는 품종별로 크기, 생김새뿐만 아니라 성격에서도 저마다의 특성을 지닌다고 한다.
어떤 고양이는 예민하고 신경질적인 반면 애교가 넘치는 고양이도 있다.
수 많은 고양이들 중 집사들 사이에서 인기가 유독 많은 고양이 7종의 성격을 모아봤다.
#1 러시안 블루
러시안 블루는 아주 조용하고 온순한 성격의 품종이다.
우는 빈도는 상대적으로 적고, 우는 소리도 작아 잘 들리지 않을 정도라고 한다.
또한 러시안 블루는 지능이 높고 독립성이 강하다.
러시안 블루는 주인의 감정에는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강하고 날카로운 경계 태세를 보이기도 한다.
이 품종은 낯을 많이 가리기 때문에 집사에게만 애정과 애교를 보여 준다.
#2 노르웨이 숲
노르웨이 숲은 야성적이고 강건한 면모와 상냥한 면을 겸비하고 있는 것이 큰 매력이자 특징이다.
호기심이 많고 겁이 없으며 장난이 많다. 또한 자신이 본 사람들의 얼굴을 잘 인식하는 등 지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샴 고양이
샴 고양이는 우는 소리가 유독 크며 활동적이고, 영리하면서도 예민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
대체로 주인의 관심과 애정을 많이 필요로하며 놀이를 아주 좋아한다. 때론 주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4 페르시안
페르시안 고양이는 굉장히 온순한 품종이다.
얌전하고 기품있는 이 품종의 고양이는 그렇게 활동적이지는 않으나 어린이와 타동물과의 친화력은 좋은 편이다.
상냥하고 온순한 성격으로 집사를 잘 따르고 복실복실한 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종이다.
#5 스코티시 폴드
귀가 접힌 독특하고 귀여운 외모를 가진 스코티시 폴드는 온순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주인의 애정을 요구하는 편에 속한다.
스코티시 폴드는 똑똑하면서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며 사람을 좋아하기로 유명하다.
#6 코리안 숏헤어
일명 한국 토종 고양이인 코리아 숏헤어는 상냥하고 정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상당히 활동적이고 놀이를 아주 좋아하며 강아지처럼 애교가 많아 ‘개냥이’라고 흔히 불린다고 한다.
#7 터키시 앙고라
터키시 앙고라는 상당히 영리하고 똑똑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터키시 앙고라는 충성심이 강하며 활동적이고 장난을 좋아해 재롱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