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앞으로 다가온 연말. 많은 커플들에게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거리는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타이밍이다.
하지만 농담 삼아 ‘커플지옥 솔로만세’를 외치며 거리를 가득 채우는 연인들의 모습을 보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연애를 하고 안 하고는 자신의 선택이며, 현재의 솔로상태에 매우 만족해 한다.
주변에서 아무리 뭐라고 한들 ‘연애는 안 하는 것이다’라며 솔로라이프를 제대로 즐기는 사람들이공통적으로 가진 몇 가지 특징을 살펴봤다.
1.집이 최고다.
일명 집순이, 집돌이로 불리는 사람들은 집을 세상에서 가장 좋아한다.
수업이 끝나거나 퇴근 후 바쁘게 움직이는 이들에게 약속이 있냐고 묻는 것은 무의미하다.
빨리 집에 가야 하기 때문에 바쁜 것일 뿐이다. 집에 들어서는 순간 세상 가장 편한 차림으로 가장 익숙한 자세를 잡고 휴식을 취한다.
집이라는 공간에서 가장 아늑하고 편안함을 느끼며 집 밖을 벗어나고 싶지 않아서 약속도 잘 잡지 않는다.
2.친구가 최고다
친구랑 노는 게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다.
일주일에 7일을 만나서 놀아도 친구랑 노는 시간이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연애에 할애하는 시간을 아깝게 생각한다.
연애에 있어서도 이 부분이 주로 갈등의 원인이 된다.
복잡한 연애를 하기 보다는 그저 단순히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기에 올인한다.
3.덕질이 최고다
연인이 없어도 ‘최애’가 있어서 삶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좋아하는 것은 천차만별이다.
연예인이나 아이돌일 수도 있고 만화 캐릭터, 취미생활 등 하루 종일 내 머릿속을 차지하는 덕질 때문에 연애가 생각나지 않는다.
좋아하는 인물이나 캐릭터를 모아둔 컬렉션만 봐도 배부르고 든든하다.
4.혼자가 최고다
무언가를 결정함에 있어서 여러가지 복잡하게 신경 써야 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소소하게는 점심 메뉴를 정하는 일부터 여행을 떠나는 일까지 혼자서 결정하고 추진하는 것이 편하다.
갈등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애초에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
갑자기 하고 싶은 일이나 먹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언제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을 느낀다.
5.돈이 최고다
연애를 함에 있어서 돈 걱정은 떼려야 뗄 수 없다.
돈을 아끼려면 사랑하는 연인과 좋은 곳을 가고 맛있는 것을 먹는데 있어서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
돈 모으기를 좋아하고 열심히 모은 돈으로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더 즐기는 사람, 그것이 고가이든 저가이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구매하는 것에 더 가치를 둔다면 연애를 사치라고 여길 수 있다.
6.현실주의자다
불필요한 감정이나 에너지 소모를 극도로 싫어하는 현실주의자들에게도 연애를 달갑지 않다.
현실주의자들에게 연애란 왜 해야 하는지 의미를 알 수 없는 행위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
이들에게는 현재 내가 처한 상황을 이성적으로 바라보고 이를 극복하거나 더 나은 상황을 위한 미래 설계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