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

“머리카락 나왔어요”… 유명 마카롱 가게들에 ‘복붙 카톡’ 보내 돈 뜯어낸 사기꾼


유명 마카롱 가게들을 상대로 돈을 뜯어낸 사기꾼의 행각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ADVERTISEMENT

지난 22일 일부 마카롱 가게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한 손님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캡처해 게시했다.

인스타그램

해당 사진 속 대화 내용에는 “아는 분께 마카롱을 선물 받아서 먹는데 한입 베어 무니 안에서 머리카락이 나왔어요”라며 “놀라서 다 버렸네요. 제조 과정에 신경 좀 써주세요”라고 적혀 있다.

이에 놀란 마카롱 가게 사장들은 죄송하다고 사과를 하고 해당 손님에게 환불을 해주거나 해당  금액 이상의 백화점 상품권, 기프트콘 등을 제공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이는 사기꾼의 수법이었고, 심지어 ‘♡.♡’, ‘죽고싶다’라는 계정으로 같은 날 동시에 수십 군데의 가게에 똑같은 메시지를 보냈다.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

이를 눈치 챈 마카롱 가게 사장들은 사기꾼에게 문제 제기를 하며 사실을 따져 물었다.

그러자 사기꾼은 “죄송합니다. 원하시면 돌려드릴게요”라고 말하며 남편의 폭력과 생활고 때문에 이런 일을 저질렀다고 변명했다.

ADVERTISEMENT

이에 몇몇 가게 사장들은 “심정은 이해하지만 다시는 이러지 말라”고 경고한 뒤 돈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고 답했다.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

하지만 이런 사과의 메시지조차 복사 붙여 넣기를 한 것이었다.

피해를 입은 마카롱 가게들은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마카롱 사기꾼’의 수법을 알리고 있다.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