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바람둥이에게 빠지는 걸까?
바람둥이에게 빠지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넘어갈 수밖에 없는 건 그들이 가진 치명적인 매력 때문일 것이다.
한번 사는 인생, 행복하게 살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겨우 바람둥이들 때문에 눈물 흘리며 시간을 낭비할 수는 없다.
나쁜 바람둥이에게 마음을 빼앗기는 일이 없도록 아래의 바람둥이 유형 7가지를 꼭 기억해두자.
1.타고난 능력자형
잘생기거나 예쁜 외모에 키와 몸매까지 타고난 사람들이 있다.
이들 대부분은 아닌 척 하지만 자신의 매력을 잘 알고 있다. 물론 무조건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그냥 있어도 주변에서 가만히 놔두질 않는다는 타고난 능력자형 바람둥이들의 뻔뻔한 핑계를 주의하자.
2.세심함이 돋보이는 배려형
말하지 않았는데도 나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섬세하게 캐치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어떤 것을 좋아하고 어떤 것을 싫어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주 잘 알고 있다.
이런 사람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서 때로는 무섭기까지 하다.
3.경험치 높은 노력형
다년간의 노하우로 바람둥이 기질을 습득하게 된 유형으로, 이들은 기본적으로 언변이 화려하고 위기대처 능력이 탁월하다.
또 마술이나 성대모사 같이 시선을 끄는 재주 몇 개정도는 당연하다는 듯이 부릴 줄 안다.
이성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갈고 닦은 노력에 대해서는 칭찬할 만하지만 ‘바람’은 절대 용서할 수 없다.
4.사연 많은 작가형
사연이 많은 사람들은 특유의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그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사랑으로 채워주고 싶게끔 만든다.
하지만 이런 이상한 이끌림을 느낄 때 조심해야 된다. 상처를 보듬어주려는 착한 마음을 나쁘게 이용하는 바람둥이가 있기 때문이다.
5.본능을 자극하는 보호형
이상하게도 만날수록 챙겨주고 싶고 모성애 또는 부성애를 느끼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 중에는 약한 대상을 보호하고 싶은 본능을 자극해 ‘사랑’의 감정까지 이끌어내는 남다른 스킬이 있는 바람둥이들이 섞여 있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된다.
헤어질 때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매몰차게 떠나가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유형의 바람둥이이다.
6.능수능란한 스킨십형
드라마 장면 속 배우 지성이 보여준 ‘자동차 매너손’이 사실 아내 이보영에게 잘 보이기 위해 했던 행동이었다는 사실에 많은 여성들이 심쿵했다.
대화 중 자연스럽게 터치하며 마음을 흔들어 놓는 썸남 혹은 썸녀가 있다면 경계하자.
그들은 지성과 같은 ‘아내바보’가 아니다. 당신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며 울게 만들 바람둥이일지도 모른다.
7.가진 건 돈 뿐인 재력형
두툼한 지갑에 남다른 씀씀이로 가진 자만의 여유로움을 뽐내는 사람에게 순간 혹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들은 아쉬울 게 없기에 사랑도 돈으로 사려고 들기도 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값비싼 선물에 이상적인 연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연애에 있어 중요한 것은 ‘진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