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송대익’이 올린 주작 영상 때문에 피자나라 치킨공주 브랜드가 명성에 먹칠을 하게 생기자, 이와 관련해 유튜버 및 BJ 보겸이 피자나라 치킨공주를 응원하는 영상을 올렸다.
지난 3일 보겸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자나라 치킨공주? 이거 뭔데 3일동안 실검 1등이죠?”라는 영상을 올린 바 있다.
<영상>
해당 영상 속에서 보겸은 마치 ‘송대익’을 돌려까기하듯 일부러 배달원이 친절하다는 둥, 피자 조각 수를 세어보는 등의 행동을 보였다.
또한 그는 댓글을 통해 피자나라 치킨공주의 174개 전국 가맹점 전화번호를 정리해 알리며, 시청자들이 해당 브랜드에서 음식을 시키도록 유도했다.
이에 5일 오전 해당 영상에는 피자나라 치킨공주 가맹점주 아들이라며 한 익명의 네티즌이 “저희 부모님께서 피자나라 치킨공주를 하고 있다. 송대익이 올린 영상 때문에 이 생각 저생각하고 있었는데 보겸님과 다른 유튜버분들이 올려주신 영상 덕에 요즘 장사가 잘 된다. 감사하다”라고 올렸다.
또 다른 이도 “피자나라 직원인데 어제부터 매출 1.5배가 뛰었다. 직원들이 무슨 난리냐고 물어본다. 재료소진 상태다. 매출이 올라 기분이 엄청 좋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에 시청자들은 “보겸이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네” 등의 칭찬을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