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면 무조건 사자”..카카오프렌즈 휴게소, 기차역에서만 살 수 있는 호두과자 ‘이 것’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공감을 얻으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카카오프렌즈 휴게소,기차역에서만 살 수 있는 호두과자 라이언”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신기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중형 인형, 키링 인형 등등,,,” 라고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의 부업 같지만 이제는 명실상부한 밥줄 중 하나이다.
인형 등 판매수익, 로열티 매출액만 100억을 넘는다. 아예 캐릭터 법인을 분사시켜서 관련 사업만으로도 카카오그룹 매출 중에서 8%를 차지한다.
캐릭터 관련 사업은 계열사 카카오커머스에서 전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캐릭터 선호도 조사에서 2015년부터 꾸준히 2위에 랭킹되고 마침내 2017년에 1위를 차지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들이다.
모바일 기반 캐릭터가 선호도 1위를 차지한 건 이번 연도가 처음이라고 한다.
특히 경쟁사가 한국에서는 캐릭터로서의 영향력을 잃은 동시에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포스트의 열에 아홉은 브라운앤프렌즈 이모티콘을 첨부해 놓아 한국에서는 싫어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지라 카카오프렌즈의 인기는 더욱 더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