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다보면 잠깐 물건을 가지러간다던가 이런 저런 사정으로 잠시 주정차를 해야할때가 생긴다.
그런데 잠시 주정차를 한 사이에 주정차단속에 걸려서 과태료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온다면 정말 속이 쓰리다.
이러한 주정차단속을 단속되기전에 미리 알수있습니다. 택시기사중 99%는 주정차단속 피하는 방법을 알고있는데 바로 이 방법을 써서 단속을 피하는 것.
그 방법은 바로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다.
주정차단속 시스템은 두가지 방법으로 실행이 되는데 첫번째는 단속차량이 이동하고 다니면서 불법주정차를 하고있는 차량을 찍는것이고 두번째는 무인CCTV 단속카메라로 교통상황실에서 사람이 직접 카메라를 컨트롤해서 찍는방법이다.
주정차위반을 했다고 바로 단속을 하는것이 아니라 주정차위반을 인식한 후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5~10분 후에도 동일한 자리에 주정차가 되어있으면 단속을 하게되는것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을 신청하게되면 교통상황실에서 주정차위반을 인식했을때 신청된 운전자의 휴대전화로 주정차위반 문자를 보내는데 운전자는 이걸 확인하고 5~10분안에 차량을 다른곳으로 이동시키면되는것이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에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지자체마다 신청 사이트가 다른데 아래의 지역별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으로 들어가서 내가 살고있는 지자체 링크를 클릭해서 신청하면 된다.
지역별 온라인신청 –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wizshot.com)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