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머리 물가 이거 맞냐.
.?’ 이마트가서 직접 피부로 와닿을 수 있는 실시간 물가 상승 수준(+후기와 사진)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과 후기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공감을 얻으면서 큰 주목을 모았다.
작성자 A씨는 “요즘 빵값 실시간 상승 – 이마트”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당황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2월 말에 사먹은 가격 (3월 10일까지 가격)”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크루아상은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있는 텍스쳐가 특징인 초승달 모양의 빵으로 페이스트리의 일종이다.
이름 역시 초승달(크루아상)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졌다.
규범적 표기와는 별개로, 한국어 화자에게는 ‘크로아상’, ‘크로와상’, ‘크라상’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판상의 밀가루 반죽 안에 버터를 올려놓고 겹겹이 접어서 반죽-버터-반죽이 교차되는 층상 구조를 만든 뒤 삼각형으로 잘라서 돌돌 말아 초승달 모양으로 만든다.
잘 구워진 크루아상은 가볍고 속이 층상을 이루며, 지방분이 많으면서도 짭짤해 유럽에서는 아침 식사로 많이 이용된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크루아상은 윗면에 시럽을 발라 달콤한 맛을 낸다.
하루 정도 오래되어도 버터가 함유되어 있어 단면이 보이게 잘라서 기름 없이 약불에 구워만 내어도 맛있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