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가 비정상적인 충전 방식을 이용한 유저에 제재를 가한다.
지난 5일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정상적 RP 충전 계정에 대한 조치 안내’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비정상적 RP 충전은 유저가 RP 충전을 했는데도 대금이 장기 미납된 상태다.
이는 공식적인 충전 방법이 아니라 게임 아이템 거래 사이트 등을 통해서 결제했을 때 발생한다.
일부 비인가 사설 업체에서 유저에게 대금을 받고 RP 결제 시 대포폰 등을 통해 대금을 납부하지 않았던 것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이제부터 휴대전화 결제 방식을 ‘개통 3개월 이하 휴대전화 결제 한도 제한, 계정과 동일한 명의 휴대전화로만 결제 가능, RP 선물하기에서 휴대전화 결제 제외’ 등으로 변경한다.
또한 지난 2019년 1월 1일부터 올해 2월 29일까지 비정상적 RP 충전이 이뤄진 계정을 오는 9월 1일까지 잠금 조치를 취한다.
잠금 조치를 당한 계정은 미납 대금을 납부하기 전까지 라이엇게임즈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이용할 수 없다.
또한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이용한 계정은 대금 납부 후에도 7일간 게임 이용을 제한당한다.
다만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이용했더라도 RP 충전 업체의 평균 할인 금액을 납부하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