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다이어트임 ㅋㅋ’ 5-7kg는 그냥 저절로 빠져버린다는 가성비 다이어트 루틴(+방법)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많은 시선을 얻으면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딱 한 달만 하면 돼?” 7kg는 금방 빠진다는 다이어트 루틴 (+요요X)”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단호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1주 : 준비단계” 라 첫 문장을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다이어트는 본래 식단(食單)이라는 뜻의 영어 어휘로, 특정 목적을 위해 정해 놓은 식사 계획을 이르는 단어다.
다만 건강한 일반인에게는 체중 조절을 위한 식단이 가장 친숙하기 때문에, 여기서 체중을 조절하기 위한 식단(식이요법)이라는 뜻으로 의미가 축소되었으며, 현대에서는 이 뜻으로 더 널리 쓰인다.
한국에서는 식사 이외에도 다른 수단을 포함하여 살을 빼는 행위 자체를 총칭하여 다이어트라고 부른다.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건 몇번이고 후술하겠지만 상태 유지다.
목표 체중/체형에 도달했다고 이후 바로 폭식하거나 식단을 줄이면 원상태로 돌아가는건 기본이고 요요현상 때문에 다이어트 시작 전보다도 더 심각해질 가능성이 있다.
특히 기본적으로 마른 체형이지만 생활 습관상 생기기 쉬운 내장비만의 경우 주의해야 한다.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들은 열량 섭취 정도가 과하다.
이를 딱 본인의 권장량까지 조절하는게 다이어트의 핵심이자 기본이고, 그외 활동은 모두 체중을 감소시키기 위한 부가활동일 뿐이다.
자기가 움직여서 소모한 만큼만 열량을 섭취하면 살은 가시적인 수준으로는 찌지도 빠지지도 않는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