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종국이 안 먹는 다섯가지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와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는 과거 김종국이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자신이 먹지 않는 다섯가지 음식을 캡처한 것이 있었다.
그 당시 방송에서 김종국은 자신이 먹지 않는 다섯 가지 음식으로 라면을 지목했다.
전국민이 즐겨먹는 라면은 나트륨 함유량은 매우 높으면서 상대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은 낮다.
국제보건기구에 따른 성인의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2000mg인데 라면 한 봉지에 담긴 나트륨의 함유량은 대부분 1000mg정도 된다.
이어 김종국은 곱창이나 대창같은 동물의 내장 부위를 먹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종국은 곱창과 대창은 기름기가 너무 많아서 먹지 않으며, 기름진 것도 기름진 것이지만, 곱창과 대창의 위생관리 상태가 엉망이라는 보도에 의해 먹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김종국은 간과 위장에 부담을 주는 술과 호흡기 질환과 발암물질이 들어있는 만병의 근원인 담배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리고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안 좋다며 짠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밝혔다.
심지어 설렁탕이나 순댓국 등에도 소금이나 새우젓을 안 넣어 먹는다고 밝혀 놀라움을 주었다.
마지막으로는 요새 치킨, 피자, 족발, 보쌈 등 야식문화가 발달하고 있으나, 잠을 자기 4~5시간 전부터는 금식에 들어가며, 야식은 절대로 먹지 않고, 정 배가 고프다면 회를 먹는다고 밝혔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내가 좋아하는 건 다 안 먹네”, “그냥 이런 먹는 행복이라도 누리다 갈렵니다”, “저렇게는 못산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