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벽걸이 에어컨 냄새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에어컨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냄새를 제거해주는 업체를 불러도 에어컨에서 냄새가 난다면 아래 방법과 같이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에어컨을 아무리 깨끗하게 청소를 해도 여름에 계속 사용을 하다 보면 식초냄새나 곰팡이냄새가 날 때가 있다.
벽걸이 에어컨 냄새를 제거해도 매번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에어컨을 키고 나서 남아있는 물기가 에어컨 속에서 계속 맺혀있다가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이다.
곰팡이를 제거해서 냄새를 안나게 하고 싶다면 냉방에서 송풍으로 한번 바꾼 후, 온도는 30도까지 올려놓고 작동해보자.
이렇게 에어컨을 송풍 모드로 20~30분 정도 작동 시켜 놓으면 에어컨 냄새 제거되는데 도움이 된다.
이 방법은 벽걸이 에어컨 냄새를 예방해주는데 더 효과적인 방법이며, 자주 이 방법을 사용하면 냄새가 안 날 것이다.
한편 에어컨은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여름 날씨가 갈수록 폭염이 잦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쓰면 일반적으로 몇년은 가는 기계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매년마다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포함해 여름철 습도가 높은 지역은 제습기와 냉방기의 역할을 동시에 해주는 냉방기로서의 에어컨의 영향력이 큰 만큼 더더욱 그런 경향이 크다.
이런 폭염때문에 에어컨은 인류 최고의 발명품이라고도 하는데, 폭염의 무시무시함이라던가 대형 서버의 냉각 등을 생각하면 딱히 틀린 말은 아니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