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절약 됌ㅋㅋ’ 도시가스비도 줄고 음쓰도 안나와서 안쓰는 사람이 없다는 역대급 자취템
여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엄청난 공감을 얻으면서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음쓰도 안나오고 진짜 간편한 육수,jpg”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뿌듯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국물 낼 필요도 없어서 가스비, 전기세 절약도 되구” 라고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전통적인 한국 요리에서 육수는 소고기로 만든 육수를 뜻한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조선시대에는 육(肉)이란 단어가 고기 전반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기보다는 소고기를 일컫는 단어로 사용됐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한국 요리에서는 소고기 그리고 꿩 외의 다른 재료를 이용한 육수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현대에는 다른 식문화의 영향과 축산업의 발달로 인해 멸치, 다시마, 버섯, 돼지, 닭 등의 다양한 재료로 육수를 만든다.
이 중 멸치 육수는 소고기 육수와 더불어 한국 국물요리에서 자주 사용된다.
자산어보에도 멸치육수를 사용했다는 부분이 나와있으며, 한국에서 제일 일반적인 공장제 육수 제품으로는 다시다를 들 수 있다.
‘입맛을 다시다’에서 유래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일본어 出し의 영향이 큰 듯하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