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의 짤들이 유행이다.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를 하는 각종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말 없이 사진만 올리는 것으로 대화를 대신한다.
대화가 없어 ‘고독’하다는 표현을 쓰지만, 사진속에서 모든 말들은 다 이루어지고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에서는 직찍의 경우는 허가된 사진만 업로드 가능하고 단톡방 내 대화는 일체 금지된다.
대화가 아닌 ‘사진’이라면 신체 일부만 찍힌 사진이라도 가능하다.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의 흔한 소통방법은 사진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그들은 스스로를 고독하지만 시끄럽다고 표현한다.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에 소속된 팬들은 이 방에 사진이 아닌 대화를 올리면 격하게 고독을 요구하기도 한다.
‘고독’ 방에서는 오로지 사진으로 이야기를 해야만 하기 때문에 글자를 채팅방에 띄웠다가는 규정에 어긋나는 것이다.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에서 잡담과 사담의 경우는 일체 허용되지 않지만, 이 말을 하지않으면 입에 가시가 생긴다거나, 정말 꼭 해야할 말이 있는 경우에는 말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한 채팅방도 있다.
하지만 똑같은 사진을 도배한다거나 밤 12시 이후에는 사진올리는 것도 금지하기도 했다.
이러한 ‘고독한 ㅇㅇ방’,’고독한 듄댱방’등 고독한 시리즈 방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누리꾼들은 “나도 이 방에 참여하고 싶다”,”고독한 듄댱방이 젤 재밌다”,”고독한게 좋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