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을수록 기운이 떨어지고 자신감을 잃는 남성들을 위한 운동법을 준비했다.
‘정력’은 단순히 성적인 능력을 상징할뿐만 아니라 심신의 활동력과 체력, 에너지까지 모두 의미한다.
정력이 약하다는 것은 ‘성 기능이 떨어졌다’를 의미하기보다는 몸의 활력이 떨어지고 에너지가 저하되고 있음을 뜻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정력을 챙기는 것은 남성에게 꼭 필요한 일이다.
물론 시중에는 정력이 좋다는 음식들과 영양제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진정한 ‘정력증진’에 있어서 가장 뛰어난 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은 바로 ‘운동’이다.
운동은 섹스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줄뿐더러 일상에 윤기와 즐거움을 더해준다.
지금부터 일상생활에서도 아주 간단하게 정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운동 3가지를 소개한다.
죽어있는 정력을 깨우고 더욱 강화하고 싶은 남자들은 두 눈을 크게 뜨고 주목해보자.
① 척추운동
-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어 약해진 허리의 근육은 성생활 시 쉽게 지치며, 통증을 유발한다.
- 척추 분리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절대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 해보자.
verywell
- 바로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벌리고 편안하게 눕는다.
- 왼쪽 무릎을 서서히 세운 뒤 오른쪽으로 5초 동안 눕힌다.
- 다시 처음의 자세로 돌아온 뒤 반대 다리도 똑같이 진행한다.
- 위 동작을 총 5세트 반복한다.
② 골반체조 (아랫배 근육 강화)
- 독일 쾰른의대의 비뇨기 학과 교수 프랑크 좀머의 연구에 따르면 골반을 풀어주는 체조가 ‘비아그라’보다도 남성 발기부전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 천장을 바라보는 상태로 편안히 눕는다.
- 무릎은 구부려 발뒤꿈치가 최대한 엉덩이에 가까워지게 끌어당기고, 손바닥은 바닥을 향해 지그시 눌러준다.
- 꼬리뼈와 허리를 위로 들어 올리고 20초 이상 버텨준다. 이때 항문을 꽉 조여주고 발 뒤꿈치가 떨어지지 않게 유지한다.
- 척추를 천천히 따라 등부터 허리까지 천천히 몸을 눕힌다.
- 위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③ 케겔 운동
- 항문에 힘을 주었다 빼기를 반복하는 케겔 운동은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여 탄탄한 엉덩이를 가질 수 있다.
- 정확한 케겔 운동은 항문이 아니라 요도 괄약근에 힘을 주는 것이다. 단, 소변을 볼 때는 케겔 운동을 시도하지 말자. 요도에 잔뇨가 남거나 요도 감염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숨을 들이마신 상태에서 호흡을 멈추고 소변을 참는 느낌으로 10초간 요도괄약근을 강하게 조인다. 이때 엉덩이 근육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 참았던 숨을 내쉬면서 10~15초간 조였던 괄약근 근육을 이완시킨다.
- 약 10회 정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