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커뮤니티핫이슈

“중학생은 출입하지 마세요” 현재 중학생들을 받지 않고 있는 곳


중학생 출입 제한

ADVERTISEMENT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용하던 스터디카페에서 어느 날 ‘중학생 출입금지’라는 안내문이 붙어있었다고 하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중학생의 출입을 금지하며, 무단으로 출입할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공지가 한 스터디카페 출입문에 공지되어있었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로 인해 ‘특정 연령층을 배제하는 것에 대해 신고할 수는 없나요?’라는 글을 올렸다.

ADVERTISEMENT

 

최근 이슈가 되는 어린이들의 출입을 막는 ‘노키즈존(No kids Zone)’처럼 10대들의 출입을 막는 ‘노틴에이저존(No Teenager Zone)’같은 새로운 금지구역이 생기고 있다.

ADVERTISEMENT

 

뉴스1

이러한 이유는 일부 청소년들의 흠연, 욕설, 바닥에 침 뱉기 등으로 인해 다른 손님들을 불편하게 하는 것을 지켜본 사장님이 화가 났기 때문이라고 한다.

ADVERTISEMENT

 

현재 현행법에 이를 금지하는 법률은 없고, 법원에서도 이런 상황에 대해 판결을 내린 적 없다고 한다.

아트사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오죽하면 아예 안 받기까지 하겠냐”, “중학생들은 통제가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인다.

ADVERTISEMENT

 

하지만 반대 입장인 누리꾼들은 “문제가 되는 애들만 받지 않으면 되는 거 아니냐”, “기존에 열심히 공부해 왔던 학생들한테 피해를 주는 것”이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