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관계 영상 유표 협박하고 있어요”…죽고 싶을 정도로 힘들어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여자친구에 대한 비난과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남자친구가 관계영상 유포협박하고 있어요, 도와주세요 저 정말 죽고 싶을정도로 힘듭니다”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죽고 싶은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안녕하세요 남자친구에게 영상 유포 협박 받고 있어서 글 써요” 라고 첫 마디를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불법 촬영이란 ‘도둑 촬영’의 약칭이며,도촬은 일본어에서 비롯된 단어이다.
찍히는 사람의 허락 없이 그 행동이나 모습을 사진, 동영상 등으로 몰래 촬영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범죄성 도촬의 의미로 주로 사용하는 단어이다.
본 문서에서는 범죄성 도촬, 특히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촬영에 관한 범죄에 대해 주로 서술한다.
이는 매우 심각한 사회 문제이다.
동영상 삭제 업체의 대표가 피해자의 집에 전화를 하면 피해자가 자살해서 가족이 대신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몰래카메라 내지는 몰카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르기 때문에 구분할 필요가 있다.
몰래카메라는 원론적으로 몰래 촬영하는 카메라 자체를 뜻하지만 국내 구어로는 여러 명이 짜서 다른 사람을 속이는 상황을 연출하고 그 모습을 몰래 찍는 장난’이라는 의미와 범죄성 도촬의 의미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한편, 도촬의 의미는 범죄성 도촬만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