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부자의 꿈’을 가득 안고 많은 이들이 하루를 열심히 보내고 있다.
누군가는 로또 한 장에 일주일의 희망을 걸기도 하고 누군가는 부동산 투자로 부를 축적해 가며 더 큰 부자가 되기를 바라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옛날부터 부자가 되는 관상은 따로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현대에는 과학도 발달하고 타고난 관상과 다르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서 그 신뢰성이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점괘와 관상을 믿고 있다.
아래의 관상은 부자가 되는 관상을 정리한 것으로 어디까지나 재미를 위한 것임을 밝힌다.
나의 관상은, 내 친구의 관상은 과연 재물 복을 타고났을 지 알아보자.
1.눈동자
세계의 부자들 대부분은 일반 사람들에 비해 동공이 또렷하고 정기가 서려 있으며 눈동자의 크기가 작다고 한다.
이런 눈동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며 사람들에게 많은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고 한다.
2.눈썹
재물 복이 있는 눈썹은 눈의 길이보다 조금 더 길고 곧게 뻗은 모양을 하고 있다.
또 관자놀이 방향의 끝 부분이 명확한 것이 좋고 양쪽 눈썹 사이의 거리는 손가락 두개정도의 거리가 적당하다고 한다.
‘인당’이란 눈썹과 눈썹 사이를 말하는데 이게 넓은 사람은 사업을 하면 지혜를 잘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눈썹사이를 자주 정리해주자.
3.이마
예로부터 이마가 넓으면 재물 복이 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무조건 넓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부자가 되기에 좋은 이마는 넓으면서 양쪽 이마의 가장자리 끝이 뼈가 꽉 차 있는 상을 하고 있다.
또 복스럽게 튀어나온 앞 짱구 이마가 좋고 주름이 없는 것이 관상학적으로 부자 관상에 해당된다고 한다.
4.코
미(美)적인 측면에서 코의 모양은 연예인들처럼 콧대가 반듯하고 선이 예쁜 것이 정석이지만 관상학에서는 조금 다르다.
관상학적 측면에서 재물 복이 많은 코는 둥글면서도 넓고 큰 코이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관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러나 코끝이 들려서 콧구멍이 보이는 ‘들창코’모양의 코는 재물이 새는 관상이라고 한다.
5.귀
어릴 적부터 귓불이 두텁고 큰 ‘부처님 귀’가 ‘복(福)귀’라는 말을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관상 전문가들은 이러한 귀가 재물 복이 많다고 얘기한다. 실제로 부를 이룬 사람들 중에서 자주 보이는 귀의 모양이기도 하다.
6.입
입이 크고 넓으며 윗입술이 얇고 아랫입술이 두꺼운 사람은 부자가 될 관상을 갖고 있다.
이들은 대체로 철저하고 냉철한 성향을 갖고 있다고 한다. 또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 있고 뚜렷한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입술의 색이 검거나 반대로 너무 흰빛을 띤다면 가난해지기 쉬운 관상이라고 한다.
7.얼굴 대칭
양쪽 얼굴이 대칭을 이뤄야 부자가 되는 관상이라고 한다.
관상학을 떠나 실제로 얼굴의 좌우대칭이 맞는 경우 미남, 미인 소리를 듣기도 한다.
얼굴의 윤곽이 또렷한 것도 관상학에서는 좋게 평가하지만 실제로 얼굴이 대칭을 잘 이루는 사람은 드물다고 한다.
8.턱
턱의 관상은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 보아야 된다. 먼저 남자의 경우, 넓고 두꺼운 것이 좋고 여자는 둥근 형태로 너무 넓지 않은 모양이 좋다고 한다.
또 많은 사람들이 V라인을 선호하는 것과 다르게 관상학에서는 U자형 턱이 좋다고 한다.
U자형 턱을 가진 사람은 재물이 잘 쌓이고 부자가 될 관상이라고 한다.
9.치아
다섯가지 복에 해당되는 치아는 하얗고 고른 것이 좋다.
관상학적으로 치아가 희고 치아 사이에 틈이 없으며 치열이 가지런하고 치아의 개수가 적당할 때 장수와 재물 복이 있다고 한다.
반면 미적으로 좋지 않은 치아는 재물 복도 떨어진다고 한다.
10.얼굴 점
얼굴의 점도 위치를 통해 관상을 알아볼 수 있다.
‘눈썹 아래의 점’은 자수성가해서 부를 축적할 재물운이 있는 점이며, ‘왼쪽 눈썹 밑’에 있는 점도 부자 점이다.
또 ‘코볼 바로 옆’의 점은 대인관계를 비롯해 여러 면에서 위치가 좋은 점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인점으로 알려진 ‘코끝 점’은 재물운은 있으나 그만큼 쉽게 흥청망청 쓰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