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빠진 콜라 10가지 활용법
#화장실 청소
습기가 가득 찬 화장실은 물때가 변기와 세면대, 거울 등에 끼게 되는데요. 이때 콜라를 이용해주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물때가 생긴 곳에 콜라를 부어놓고, 2~3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솔이나 걸레로 닦아주면 물때가 깨끗이 사라진다.
단, 콜라가 그대로 흘러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휴지에 콜라를 적혀 붙여놓는 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설탕 대신 콜라
집에 설탕이 다 떨어졌지만, 냉장고에 콜라가 있다면 요리를 만들 때 콜라를 넣어보자. 달달한 콜라가 설탕의 역할을 확실하게 한다.
또한, 고기의 육질을 연하게 만들 때 콜라를 사용하여 잠시 동안 고기를 재게 되면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주방 청소 OK
콜라에는 ‘시트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방부제인 동시에 음식 혹은 탄산음료의 신맛을 내는데 사용되고 있다.
시트르산은 묵은 때를 없애는 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베이킹 파우더와 식초와 유사한 원리로 사용할 수 있다.
시트르산은 ‘감귤류’에 함유되어 있어, 레몬껍질을 이용해 청소를 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란다.
#기름청소는 콜라에게 맡겨다오!
기름이 많이 묻어있어 평소보다 더 많은 세제를 사용해야 했다.
프라이팬에 콜라를 넣고 살짝 끓여준 다음 깨끗한 물로 헹궈주면 묻어있던 기름때가 싹- 사라진답니다. 덕분에 프라이팬에 깔끔해진다.
#유리창 청소 클리어!
보통 유리창을 닦을 때, 물과 신문지로만 유리창을 닦곤 하는데요. 이젠 물에 콜라를 섞어 더러워진 유리창을 닦아보자.
콜라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유리창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비싼 세제보다 김빠진 콜라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기름 묻은 옷, 깔끔 세탁법!
청소를 하다가 기름때가 옷에 묻었다면 심한 경우 옷을 그대로 버려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콜라를 이용하면 해결 된답니다!
기름때가 묻은 옷에 콜라를 부어준 후, 중성 세제로 문질러주면 기름때가 쏘옥- 빠지게 된다.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아이들은 종종 입에서 씹던 껌을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만약, 어린 아이들이 껌을 가지고 장난치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당황하지 말고, 냉장고에서 콜라를 꺼내온다.
이후, 껌이 달라붙은 머리카락에 콜라를 부어주세요. 몇 분 정도 콜라에 머리카락을 적셔놓은 후 껌을 살살 떼어내시면 감쪽같이 떨어진다.
#탄 냄비를 닦을 때
깜빡 졸거나 실수로 가스 불을 끄지 않았을 경우, 냄비를 홀딱 태워 냄비를 버린 분들도 상당히 많다.
이때, 버리지 말고 콜라를 이용해 탄 냄비를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먹다 남은 콜라를 냄비에 부은 후, 한번 끓여준다.
이후, 수세미로 살살 문지르면 탄 부분이 깔끔하게 제거되고, 새 냄비로 탈바꿈 된다.
#철재 녹 제거
집에 못이나 망치, 니퍼 등이 녹이 슬었다면 콜라를 이용해 말끔하게 녹을 녹일 수 있다.
콜라는 산성도가 높아, 철재의 녹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집에 있는 못과 망치 등이 녹이 생겼다면 콜라로 문질러 닦는다.
녹은 자칫 ‘파상풍’의 우려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콜라를 이용해 녹을 제거해주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다.
#생선 비린내 없애기
생선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린내가 나 생선을 거부하는 분들도 상당수 있다.
이때, 김빠진 콜라에 생선을 잠시 담가놓고, 조리하게 되면 놀랍게도 생선에서 냄새나던 비린내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게다가 콜라엔 당분이 섞여있어, 양념의 맛을 더해주기 때문에 생선조림에 쓰이는 양념에 콜라를 살짝 첨가해주셔도 매우 좋다.
콜라의 하루 평균 판매량은 약 19억병이라고 합니다. 세계 인구 세 명 중 한 명은 매일 한 병의 콜라를 마시는 셈이라고 한다
콜라의 당분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지만, 치킨엔 역시 콜라가 빠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