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아이 먹일 건데, 순살치킨 체크 안 했다고 뼈 있는 치킨을 보내네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궁금증과 큰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아임먹을건데 순실치킨 안체크했다고 뼈치킨 주시네요”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어이없는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순살 체크안해서, 뼈치킨이ㅜ” 라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순살치킨은 조리 준비 과정에서 뼈를 제거한 닭고기를 재료로 만든 치킨이며, 뼈가 없기 때문에 살을 따로 발라 먹는 수고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쓰이는 부위는 닭넓적다리나 닭가슴살로, 살이 많고 분리가 용이해서 준비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닭가슴살의 경우 튀기면 다소 퍽퍽한 느낌이 들지만 넓적다리살은 기름기가 많고 야들야들해서 식감 면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편이다.
경우에 따라 직접 닭의 뼈를 발골해 작업하는 매장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부위들은 이미 발골이 완료된 상태로 유통되기 때문에 대부분은 그냥 구입해서 사용한다.
프랜차이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본사에서 이미 손질이 끝난 순살을 보내 준다.
일반 치킨집에서 순살로 시켰을 때 일반 치킨에 비해 가격이 싸지는 곳이 있는 반면 비싸지는 곳도 있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