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이 보면 진짜 충격적인 역대급 정보(+서울대 교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뜨거운 시선과 함께 큰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유퀴즈] 허리 아픈 디스크 환자들 충격적인 정보들….jpg”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놀란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서울대의대 재활의학과 교수 출연” 라고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추간판 탈출증은 탈장의 일종으로 추간판의 일부가 피막을 찢고 탈출한 상태로 흔히 ‘디스크’라고 한다.
추간판을 디스크라고 부르기에 이 병이 난 부위의 이름을 붙여 만약 허리에 났다면 ‘허리 디스크’, 목에 났다면 ‘목 디스크’라고 부른다.
근육, 장기, 골격, 혈액의 중력으로 받는 인체의 무게는 상당한데, 이를 받쳐주고 쿠셔닝해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 없다면 인체는 제대로 된 운동은커녕 이족보행조차 할 수 없게 된다.
허리 사이의 추간판뿐만이 아니라 인체의 각 관절 또한 체중의 쿠셔닝 역할을 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추간판이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다.
무거운 물건을 드는 육체노동자가 많이 걸릴 것 같다는 인식과는 달리 컴퓨터 앞에 앉아 업무를 처리하는 사무직이나,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 직종, 서서 일하는 서비스업 직종에게서 많이 발병하는지라 해마다 환자 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