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국제라이프사람들사회스토리이슈커뮤니티핫이슈

“이제 앞으로 북한 방송 봐야 한다”.. 통일부가 이제 앞으로 국내에 북한 방송 송출 한다는 이유(+방법)


정부가 민족 동질성 회복을 위해 북한의 언론·출판·방송의 국내 개방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지난 22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런 내용이 담긴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했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정부는 북한의 비핵화 이전에도 겨레말큰사전 편찬이나 개성만월대 공동 발굴 등 민족동질성 회복을 위한 교류를 추진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특히 북한의 언론·출판·방송 등 소식을 전하는 사업의 단계적 개방을 통해 상호 이해와 공감대를 넓혀가며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겠다는 방침이며 통일부 당국자는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할 수 있는 분야부터 찾을 것”이라며 “북한 방송 등을 (국내에) 먼저 개방하고 북한에 이에 상응하는 호응을 유도하는 쪽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북한 방송을 시청한다고 해서 처벌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위성 방송 수신을 위한 장비를 갖춰야 해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만약 북한 방송이 개방된다면 시민들은 어디서나 북한의 방송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또한 통일부는 전면적인 이산가족 생사 확인과 대면·화상상봉을 추진하고, 대내적으로는 분단의 아픔을 치유하는 차원에서이산가족의 날제정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