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여자는 밀크시슬 먹는거 주의해야 함’이라는 제목의 글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글쓴이는 효과 좋다고 먹어라 하는 영양제 중 하나인데 부작용은 너무 안 알려진 것 같아서 글을 쓴다고 밝혔다.
그녀는 ‘밀크씨슬의 주성분 실리마린이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처럼 작용해 생리끊김, 생리불순 및 부인과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저걸 모르고 그냥 먹었을 때 원래 없었던 생리통이 엄청 심해졌고 생리가 끊겼었는데 모르고 먹다가 약사님이 말해줘서 알게 됐다”고 밝혔다.
“사람에 따라 케바케겠지만, 어쨌든 호르몬 반응에 민감한 사람이나, 호르몬 영향을 받는 유방암과 자궁암 같은 부인과 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안 먹는게 좋다고 약사님이 그랬다”고 주장했다.
추가적으로 “흡연자는 루테인 먹으면 안된다. 종합비타민에 들어있는지 체크하고 먹길 바란다”고 말했다.
흡연경력이 있는 사람이면 권장량이상 섭취하면 많이 안 좋아서 종합에 포함된 거랑 또 겹치게 먹거나 그렇지 않게 함량을 잘 보고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네티즌들은 밀크시슬을 먹고 몸이 피로한 증상과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헐 밀크시슬 매일 먹는데”, “마냥 먹어서 좋은게 아니구나”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