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 3’이 첫 방송을 앞둔 상황에서 네티즌들 이목을 모은 떡밥이 있다고 알려져 화제이다.
바로 바뀐 ‘천서진(이하 김소연 분) 죄수 번호’ 인 것이다.
지난달 31일 ‘펜트하우스 3’ 공식 홈페이지에는 ‘오윤희(유진 분)-천서진’ 비하인드 포토가 여러 장 업로드 되었고, 해당 비하인드 포토 속 천서진은 ‘3388’ 죄수 번호를 달고 여유롭게 교도소 생활을 즐기고 있었다.
다른 헤라팰리스 구성원들고 달리 천서진만 죄수 번호가바뀐 것에 다수 네티즌은 의아함을 나타내는 모습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에는 ‘천서진 죄수 번호 바꾼 이유 있겠지?’, ‘근데 굳이 천서진 죄수 번호 바꾼 거보면 일 나긴 할 것 같네’, ‘천서진 바뀐 죄수번호 스트롱코드’ 등의 글들이 올라와 화제가 되는 중이다.
한 네티즌은 ‘3388’은 고대그리스어사전에 따르면 ‘자궁’, ‘모체’ 등을 뜻한다며 향후 드라마에서 천서진의 모성애가 강조되는 전개로 이어지는 것이 아닐지 추측했다. ‘펜트하우스 2’에서 천서진 딸 하은별(최예빈 분)은 엄마를 대신해 가정교사 진분홍(안연홍 분)에게 점점 세뇌당하는 모습을 보인 바가 있다.
한편 ‘펜트하우스 2’에서 공개된 헤라팰리스 구성원들의 죄수 번호와 뜻(스트롱번호)은 다음과 같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롱코드는 성경에 사용된 단어들의 번호표다. 19세기 말 미국의 신학자 제임스 스트롱이 성경 연구의 편의를 위해 구약과 신약의 원어 어근 단어마다 번호를 붙여놓은 것에서 유래됐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