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치킨 등 기름기 많은 배달음식을 먹을 땐 콜라가 빠지면 서운하다.
무료로 제공되는 콜라도 있지만 양이 너무 적어서 큰 콜라를 따로 주문하면 여김없이 남곤 한다.
‘나중에 먹으리라’ 하고 냉장고에 두지만 금새 콜라 속 김이 빠져버려 애물단지로 전락하고 만다.
버리자니 아까운 콜라를 유용하게 쓸 방법은 없을까?
김빠진 콜라로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을 더욱 유용하게 해 줄 김빠진 콜라 활용 꿀팁 12가지를 소개한다.
1.’머리카락에 붙은 껌’에 콜라를 부으면 쉽게 떼어낼 수 있다.
2.’기름때로 얼룩진 옷’을 콜라에 넣고 몇 분 뒤 빨면 기름때가 말끔히 지워진다.
3.’타거나 눌어붙은 냄비’에 콜라를 넣고 불에 졸이면 냄비가 깨끗해진다.
4.’석회가 낀 주전자’를 콜라 속에 하루 동안 담가 두면 주전자가 말끔해진다.
5.’삭은 동전’을 콜라에 넣어 두면 새 동전처럼 깨끗해진다.
6.’화장실 변기 속 곰팡이 때’는 콜라 캔 한 개로 깨끗이 지울 수 있다.
7.’머리카락 염색이 진하게 됐을 때’ 거품이 없는 콜라로 머리를 감으면 색이 좀 더 자연스러워 진다.
8.’질긴 고기’를 콜라로 재우면 육질이 연해진다.
9.’누런 치아’를 콜라로 적신 후 양치질을 하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0.콜라를 따라 화분 주변에 두면 식물에 달라붙은 ‘해충을 제거’할 수 있다.
11.’그릇이나 가구에 진 기름때’는 수건에 콜라를 적셔서 닦으면 기름때가 깨끗이 지워진다.
12.’녹이 슨 볼트’에 콜라를 발라 두면 녹이 빠지고, 녹 때문에 풀리지 않던 볼트도 쉽게 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