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연애 초보 시절을 겪는다. 이성을 좋아하는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고 조절해야할지, 무슨 말을 해야할지 낯설게 느껴지기도 한다.
연애 고수처럼 능숙하게 연애를 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지만, 연애에도 ‘지혜’가 있어야 한다.
자칫 미숙한 연애 방법은 사랑을 이어나가는데 장애 요소가 될 수도 있기 때문.
연애는 무조건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다 퍼다 줄 것처럼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과 주고 받으며 때론 밀당도 필요하다.
연애 경험이 적은 남자들의 특징 7가지를 적어봤으니, 자신의 서툰 모습은 아닌지 되돌아보자.
1. 자꾸 만나자고 한다
이성에게 호감이 있으면 보고 싶은 것은 당연하지만 연인 사이에도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다.
너무 자주 보자고 하면 쉬운 사람처럼 보이기도 하고 상대방이 집착한다고 느낄 수도 있다.
2. 무리하게 웃기려고 한다
유머 감각이 있는 남자는 어딜가나 인기가 있다. 하지만 당신은 개그맨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개그 소재를 일부러 찾거나 억지로 웃기려고 하지 말고, 자연스러운 대화 속에서 웃음을 이끌어 내도록 한다.
자칫 무리하게 웃기려다 가볍거나 무례한 사람으로 비추져 비호감 이미지가 될 수도 있다.
3. 말을 많이 한다
데이트를 하거나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말이 너무 없어도 문제가 된다. 그러나 말이 지나치게 많은 것은 어쩌면 여자를 더 곤란하게 만든다.
연애 경험이 적고 내성적인 남자가 어색함을 풀기 위해 이런 실수를 하기 쉽다.
말은 양보다는 타이밍이 중요하므로, 상대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서는 적기를 노리자.
4. 일방적으로 돈을 낸다.
남자가 너무 더치페이에 연연하는 것이 매력적이진 않다. 필요할 때는 돈을 쓸 줄 알아야 사랑 받는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이성에게 돈을 쓰는 태도는 좋지 않다.
처음엔 호감을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나중에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다.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이후에 이성에게도 돈을 쓰라고 요구할 경우 오해가 생기기 쉽다.
5. 어색하면 술을 마시자고 한다
남자끼리는 문제가 없다. 그러나 연애 초기에 이런 제안을 하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턱대고 술 마시자고 하면 이상한 생각을 하는 사람으로 비취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색하면 천천히 시간을 갖고 서로를 알아가며 신뢰를 쌓도록 하자. 머지않아 서로 편안한 마음으로 술을 마시는 것도 가능해질 것이다.
6. 과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랑하는 사람을 좋게 보지 않는다. 근육자랑, 명품자랑, 군대자랑, 집안자랑 등 있어 보이는 사람처럼 보이려고 자랑하는 것을 삼가자.
쓸데없는 과시는 오히려 매력을 반감시키고 이성에게 미움만 살 확률이 높다. 인정은 내가 하는 게 아니라 남이 해주는 것이다.
7. 자꾸 물어본다
상대의 의견을 묻는 것은 좋지만 우유부단한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는 거의 없다.
“뭐 먹지?”, “어디가지?” 등의 질문으로 상대방에게 떠넘기는 식의 질문은 좋지 않다.
식자 장소가 마땅하지 않다면 당신이 갖고 있는 맛집 정보를 활용해 ‘리더쉽’을 발휘해보자.
연애에도 상대방을 적절히 리드할 줄 하는 남자가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