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이야기는 몇 권의 책을 기반으로 영화로 제작되었다.
디지니 만화 영화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였으므로 아이들이 볼 수 있도록 약간의 수정을 거쳐야했다.
작가 폴 웨스토버는 어린 시절엔 몰랐던, 동화의 원래 버전에 대해 일러스트들로 소개했다.
마냥 아름답고 행복할 줄 알았던 이야기들에는 잔인한 사실들이 숨겨져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했던 ‘디즈니 만화’에서 수정된 충격적인 사실들을 소개한다.
아주 충격적이고 잔인한 내용에 깜짝 놀랄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자.
1. 백설공주
백설공주의 원래 이야기는 왕자와 공주의 결혼식에 왕비를 초대하는 것으로 끝난다.
백설공주는 왕비에게 뜨겁게 달군 철 신발을 신기고 거대한 망치로 발을 찌그러트린다.
심지어 공주는 왕비에게 춤을 추라는 명령을 내리기까지 한다.
이러한 공개적 고문 후에 쓰러진 왕비를 백설공주는 잔인하게 처형한다.
2. 신데렐라
왕자가 자신이 가져온 유리구두에 발이 딱 맞는 여인과 결혼할 것이라고 밝히자, 사악한 계모는 유리구두의 크기에 알맞은 발 크기를 만들기 위하여 자신 친딸들의 발가락과 뒤꿈치를 자르도록 지시했다.
3. 헤라클레스
영웅이었던 헤라클라스는 여신 헤라에 의해 미치게 된다.
이로 인해 완전히 정신을 놓게 된 헤라클레스는 심지어 자신의 아내와 아이들을 죽이게 된다.
아이들과 아내를 죽인 죄로 인해 12가지의 과업을 이행하였으며 대부분을 벗은 채로 생활한다.
4. 뮬란
뮬란은 이미 오래전 자신의 아버지가 죽었다는 사실과 그 사이 어머니가 재혼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전쟁터를 떠나 집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첩으로 선택되고, 그 사실을 알게된 뮬란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5. 피노키오
원작에서 묘사하는 피노키오는 나쁜 인형으로 남의 물건을 훔치는 거나 영화 속 자신의 친구인 귀뚜라미 지미니를 망치로 때려죽인다.
그 이유는 바로 지미니가 착한 인형이 되기 위해 조금 더 노력하라며 자신을 훈계했기 때문.
결국, 나쁜 짓만 일삼던 피노키오에게 앙심을 품고 있던 고양이와 여우에 의해 자신의 모든 재산을 빼앗기고 버드나무에 목이 매달려 죽고 만다.
6. 인어공주
원작에서 마녀가 에리얼에게 빼앗아 간 것은 목소리가 아니라 그녀의 혀였다.
또한, 마녀와의 계약을 통해 인어공주는 두 다리를 얻었지만 새로운 다리는 걸을 때마다 엄청난 고통을 동반했다.
결국, 끔찍한 고통을 참지 못한 인어공주는 자살을 선택하고 물거품이 되어 사라진다.
7. 라푼젤
라푼젤의 이야기에서 왕자는 타워를 오르다 그만 가시밭으로 떨어지게 된다.
운이 좋게도 목숨을 구하긴 했지만, 가시에 두 눈을 모두 찔려버린 왕자는 눈이 멀어 그 후 몇 년간 고통스러워하며 숲을 수년간 헤매게 된다.
8. 타잔
소설 타잔에서 타잔은 자신의 원숭이와 함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제인을 찾아 그녀의 고향인 발티모어까지 간다.
그가 도착했을 때, 제인이 위스콘신으로 이사한 사실을 알아내었고 스토커처럼 다시 그녀를 찾아 떠난다.
9. 잠 자는 숲 속의 공주
일러스트는 검열되었으며 작가는 그림을 그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 이유는 원작에 선정적인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인데, 잠자고 있는 공주를 깨우기 위한 왕자들의 시도가 바로 ‘강간’이었다는 것이다.
이 강간으로 인해 임신을 하게 된 공주가 결국 아이를 낳고, 왕자의 사랑이 담긴 키스가 아닌 출산에 의해 깊은 잠에서 깨어나게 된다.
10. 알라딘
알라딘의 원래 이야기에서 사악한 마법사는 늙은 여인을 죽여 마치 그녀인 것 처럼 위장한다.
그러나 알라딘이 마법사의 실체를 알게 되었고, 즉시 심장을 찔러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