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사람은 티가 나는 법이다. 금방이라도 꿀이 뚝뚝 떨어질 것 같은 눈으로 당신을 바라보거나, 사소한 것들을 자꾸 챙겨주려한다면 당신은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랑에 빠진 남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당신의 남자친구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사랑에 빠진 남자들의 행동 유형을 살펴보자.
1. 자신 외에 다른 남자들을 경계하는 행동
‘나말고 다른 남자는 다 늑대야!’ 라며 당신의 주변 남자들을 경계하는 행동은 그만큼 당신을 독차지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뜻이다.
정말 친한 친구가 남자라는 이유 때문에 그 친구 이름만 나와도 발끈하거나 삐친다면, 당신을 향한 사랑이 커서 그런 것이니 이해해주자.
2. 아프거나 힘들 때 같이 있어주는 행동
‘남자는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여자한테 끌린다’는 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아프거나 힘들어하면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한다.
당신이 도움을 청하거나 같이 있어달라고 하지 않았는데도 당신을 챙겨준다면, 오지랖남이 아니고서야 사랑이 진행되고 있을 확률이 높다.
3. 자주 만나고 싶어하는 행동
남자는 여자를 진심으로 좋아한다면 시도때도 없이 보고싶어 한다. 더 자주 만나자고 한다거나 어떻게든 약속을 잡으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당신이 마음이 없다면 이는 부담스럽기만 할 것이다. 그가 정말로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면 쉽게 포기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확실하게 입장을 밝히자.
4.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어하는 행동
남자들에게는 ‘이 여자가 내 여자다!’라고 보여주고 싶은 심리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서로에 대한 확신이 생긴 이후에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당신을 소개시켜 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렇게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부담을 갖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기다리는 것이 좋다.
5. 다음 데이트를 생각하는 행동
‘내일은 뭐 할까?’하고 데이트 코스를 짜오는 남자라면 당신을 사랑하는 게 분명하다.
보통 남자들은 데이트할 때 어떤 것을 하고 무엇을 먹을지 생각 안하고 만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이런 행동이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도 당신과 조금 더 즐겁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남자라면 준비를 해올 것이다.
또 남자던 여자던 정말로 서로를 사랑한다면 미래를 꿈꾸며 결혼이나 다음 휴가 등을 상상하기도 한다.
6. 내가 했던 사소한 말을 기억하는 행동
당신이 스치듯 말했던 것들까지 기억하고 챙겨주는 행동! 사랑을 할 때는 기억하기 싫은 말도 머릿 속에 남는다고 한다.
당신의 사소한 말이나 행동을 기억하고 신경써주는 남자가 있다면 그 남자는 이미 사랑에 빠졌을지도 모른다.
혹시나 쓸데없이 기억이 좋은 남자들은 오해사지 않도록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