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대다수가 겪고 있다는 흔한 원인 불명의 질병 (+사진)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는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공감을 얻으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작성자 A씨는 “의외로 아주 흔한 원인 불명의 질병” 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어떤 질병일까 하는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씨는 앞서 답답한 심정을 비추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A씨는 “내 주위에도 여럿 있을 만큼 많은,,,” 라고 첫 마디를 전했다.
다음은 해당 글의 원문이다.
두드러기는 비만세포가 무언가에 반응하여 관련물질을 방출시켜 피부나 점막 등에 존재하는 혈관의 투과성이 증가되면서 일시적으로 혈장 성분이 조직 내에 축적되어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피부질환이다.
알레르기와 비슷하게 약이나 음식을 잘못 먹거나 또는 환경의 변화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 병에 걸렸을 시 온몸에 빨간 발진이 생겨 온몸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보통 한 부분에 발생했던 발진은 수시간 내에 없어진다.
주로 음식, 약물, 라텍스관련, 동물의 털, 꽃가루, 먼지, 감염 등으로 발생하게 되며, 심지어 온도 변동에도 일어날 수 있다.
증상은 수종성 팽진이 발생 후 수시간 안에 사라지게 되며, 병변에 압력을 가할 시 하얗게 된다.
치료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스테로이드를 투여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