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

사랑하던 연인이 낯설어 보이는 10가지 순간

셔터스톡


데이트를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다보면 연인의 다양한 모습을 보게 된다. 보고 또 봐서 익숙해졌다고 느꼈다해도 가끔 낯선 모습을 발견하곤 한다.

연애 초반에는 서로를 알라가면서 낯선 순간들이 많이 존재하겠지만 오래된 연인이라고 모든 순간들이 익숙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ADVERTISEMENT

우리는 이런 낯선 모습을 발결했을 때 매력을 느끼기도 하고 상대방에게 다소 실망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순간들을 피해가기란 어려운 일이다.

좋든 나쁘든 연인이 달라보이는 10가지 순간들을 소개한다.

 

1. 화내는 모습을 처음 봤을때

ADVERTISEMENT
게티이미지뱅크

연인에게는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겉모습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신경을 쓰게 된다.

때문에 안좋은 감정을 표출하는 것에 대해 자제하기 마련이다. 그러다 어떤 일로 인해 연인이 화내는 모습을 처음 보게 된다면 누구든 놀랄 것이다.

ADVERTISEMENT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로 크게 화를 낸다면 더더욱. 어쩌면 몰랐던 연인의 다른 모습이 있는 것은 아닐지 고민에 빠질 수도 있다.

 

2. 우는 모습을 처음 봤을 때

게티이미지뱅크 이하

슬픈 영화를 함께 보거나,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 연인이 눈물 흘리는 모습을 처음 보게되면 우리는 그 사람의 가장 약한 모습을 본 기분이 된다.

ADVERTISEMENT

상대방이 기대어 우는 모습을 보면 안쓰럽기도 하고, 자신에게 의지하는 모습이 사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3. 아이와 동물을 귀여워할 때

Caters News Agency

길을 지나가다가 반려견과 산책을 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혹은 식사를 하러 들어간 곳에서 옆테이블에 앉은 아이를 만났을 때

ADVERTISEMENT

그들을 사랑스럽게 쳐다보는 눈빛을 발견하면 연인이 달라보인다.

진심으로 사랑스러워하며 동물이나 아이와 능숙하게 놀아주는 모습을 보면, 따뜻한 모습에 연인의 모습이 새롭게 느껴지고 함께하는 미래도 상상해보게 된다.

 

ADVERTISEMENT

4. 자연스레 생리현상을 표출할 때

Rubberball.com

예쁘고 멋지게 보이고싶은 연인 앞에서는 서로 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려 애쓴다.

ADVERTISEMENT

특히 방귀나 트림같은 생리현상을 대놓고 표출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인간이기에 어쩔 수 없이 방귀가 새어나온다거나 자신도 모르게 트림이 나올 수도 있다.

연인이 의도치 않은 순간에 생리현상을 표출하고 당황하는 모습을 발견하면, 정이 떨어진다기 보단 새삼 귀엽게 느껴질 것이다.

ADVERTISEMENT

 

5. 깜짝 놀라 욕하는 모습을 봤을 때

shutterstock

편한 친구 사이였거나 오래 전부터 알던 사이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연인들은 서로에게 고운 말을 쓰려고 노력할 것이다.

ADVERTISEMENT

그런데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란 연인이 비속어를 자연스럽게 확 뱉어낸다면? 아마 누군가는 실망하거나 놀랄 수도 있고,

나쁜 의도가 아니라 놀라서 자신도 모르게 뱉은 표현이니 당황하는 모습에 웃음이 터질 수도 있다.

가끔 연인이 욕을 한다는 사실을 알아도 그리 실망하지는 말자.

ADVERTISEMENT

 

6. 갑자기 저돌적일 때

셔터스톡

항상 부드럽고 좋은 표현을 하던 사람이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거나 후퇴없이 돌진하는 모습을 보이면 연인의 새로운 모습에 설레일지도 모른다.

ADVERTISEMENT

어느순간 변한 연인의 모습을 보면 ‘이 사람 뭐지?’, ‘원래 이랬나?’ 등의 생각이 들어 그 사람이 달라보이고 그 모습이 싫지만은 않다.

 

7. 다른 사람을 무시할 때

게티이미지뱅크

나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좋은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180도 다르다면?

ADVERTISEMENT

게다가 제삼자를 얘기할 때 확 돌변해서 나쁘게 얘기하는 모습을 보면 문득 다른 사람을 보는 느낌이 섬뜩해진다.

저 사람이 결국 나한테도 저렇게 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

사랑이 식었을 때 자신에게도 그런 모습을 보일 것 같아 걱정이 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ADVERTISEMENT

 

8. 새로운 스타일의 옷을 입었을 때

타운젠트

항상 캐쥬얼한 옷만 입던 사람이 갑자기 깔끔하게 차려입고 나타난다던지, 심플한 옷만 즐겨입다가 섹시하고 화려한 옷을 입고 나타나면 상대방이 다르게 보일 것이다.

ADVERTISEMENT

물론 무슨 옷을 입어도 사랑하는 연인임에는 변함없지만 옷이 날개라는 말도 있듯이 연인의 멋지고 예쁜 모습에 또 한 번 반하게 될 수도 있다.

 

9.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일 때

게티이미지뱅크

데이트 할 때는 늘 나를 바라보면서 웃어주던 연인이 급한 업무가 생겨 심각한 표정으로 노트북을 들여다보는 모습을 보면 우리가 몰랐던 모습을 발견한 기분일 것이다.

ADVERTISEMENT

일에만 몰두하는 모습이 어쩌면 섹시하게 보일지도 모른다. 나에게는 사랑스럽게만 느껴졌던 존재가 갑자기 어른처럼 보이는 순간이다.

 

10. 운동할 때

게티이미지뱅크

연인과 평소에는 잘 하지 않던 활동을 하게 되면 당연히 연인의 모습이 새로워 보일 것이다.

ADVERTISEMENT

함께 조깅을 하거나 등산을 가는 등 활동적인 운동을 함께 하면 그 사람의 외적인 부분에서 새로운 매력을 찾을 수 있다.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하나의 전략으로 이용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