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순간, 당신은 갖고 있는 것들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 그 때 가장 먼저 포기하게 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최근 각종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 동물을 버리고 간다면?’ 제목의 심리테스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심리테스트는 ‘힘든 상황에서 가장 먼저 포기하는 것’을 알아보는 테스트다.
테스트를 해 본 세계 각지의 누리꾼들은 “정확히 들어맞아 신기하다”, “재미로 봤는데 제법 맞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나의 질문에만 답하면 되는 간단한 심리테스트로, 재미삼아 해 보기를 추천한다.
그럼 지금부터 질문을 시작한다.
Q. 당신은 아프리카로 떠났다. 그런 당신에게 마을 족장이 “옆 마을에 동물들을 전달해 달라”고 부탁한다.
당신은 부탁을 들어주기로 하고 다섯 동물들을 데리고 사막을 횡단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사막에서 길을 잃은 당신은 너무 덥고 힘들어 중간에 동물 한 마리를 버리기로 결심했다.
이 때 당신이 가장 먼저 버릴 동물은?
A.
1. 사자
2. 말
3. 소
4. 양
5. 원숭이
만약 당신이 사자를 선택했다면 가장 힘든 순간 ‘자존심’을 포기하는 사람이다.
말을 선택한 사람은 ‘가족’을, 소를 선택한 사람은 ‘직업’을, 양을 선택했다면 ‘사랑’을, 마지막으로 원숭이를 버리기로 결심했다면 ‘친구’를 가장 먼저 포기한다.
물론 많은 심리테스트들이 그렇듯 과학적인 근거는 없다. 하지만 세계 각지의 누리꾼들이 “정확하다”고 놀라워 한 만큼 심심풀이로 해 보기에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