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에 있어서는 시간이 약이라지만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생각할 때마다 울컥 화가 치솟는 구남친이 한 명쯤은 있을 것이다.
꿈에서라도 두 번 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최악의 구남친 유형을 정리해보았다.
아마 연애에 한 번쯤 데여 본 사람이라면 아래의 유형들을 보며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이다.
#1. 돈이면 다 되는 줄 아는 남자
휘황찬란한 명품과 외제차 등 자신의 재력만을 지나치게 과시하는 남자는 속이 텅 비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더군다나 돈으로 타인을 무시하기까지 한다면 그와의 만남을 고민할 가치조차 없다.
#2. 전 애인 얘기를 꺼내는 남자
당신과 전에 사귀었던 사람을 비교하거나 당신을 칭찬하기 위해 ‘걔보다 네가 낫다’는 말을 빈번하게 하는 남자는 아직 전 애인과의 관계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
전 애인에 대해 부정적으로 기억하고 있더라도 현재 사귀고 있는 상대를 두고 지난 연애 얘기를 자꾸 꺼내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3. 성급한 남자
너무 성급하게 모든 일을 결정하다 못해 당신과의 사랑마저 빠르게 해치우려는 남자는 관계를 쉽게 지치게 할 수 있다.
연인 사이에 있어 표현은 자주 하는 것이 좋지만, 첫 만남에 대뜸 사랑을 고백할 정도로 성급한 남자라면 상대의 신뢰를 쉽게 얻지는 못할 것이다.
#4. 매번 남탓하는 남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려 하지 않고 무조건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는 사람은 연애 대상에서 반드시 제외해야 한다.
쉽게 타인을 비난하는 남자는 당신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모든 책임을 당신에게 전가해버릴 것이다.
#5. 마마보이
여기서의 마마보이는 그저 자신의 어머니께 잘 하는 남자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어머니의 허락 없이는 그 무엇도 결정하지 못하고, 당신과 함께 하는 모든 관계에 어머니를 끼워넣으려 하는 남자와의 연애는 결코 즐거울 수가 없다.
당신은 이런 관계에 극심한 회의감을 느끼겠지만, 마마보이는 그런 당신을 이해조차 하지 못할 것이다.
#6. 술버릇이 안 좋은 남자
평소에는 너무나 순하고 착한 사람이 술만 들어가면 폭력적인 성향을 드러낸다면 그와의 만남을 당장 그만두는 게 좋다.
당신과의 관계가 맘에 들지 않으면 그는 언제라도 그 폭력적인 본성을 드러낼 수 있다.
#7. 비난하는 남자
당신의 사소한 취향부터 지적 능력까지 은근히 헐뜯는 말을 자주 하는 남자와의 연애는 당신의 자존감을 바닥까지 끌어내릴 것이다.
자존감을 갉아먹는 연애는 결국 당신을 상대 없이 아무것도 못하는 나약한 존재로 전락시킨다.
#8. 남자들의 남자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농담 중 남자들이 ‘진국’이라 표현하는 남자는 만나지 말라는 말이 있다.
스포츠와 술을 너무나도 사랑하여 친구들과의 잦은 만남을 포기할 수 없는 남자는 때로 당신을 외롭게 만들 것이다.
#9. 지배하고 통제하려는 남자
연인이라는 명목 하에 짧은 치마를 입지 못하게 한다거나 당신의 여러 취향에 간섭하는 남자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사랑해 줄 남자를 만나라.
당신은 연인이 필요한 것이지 보스가 필요한 것이 아니다.
#10. 전 애인과 친구로 지내는 남자
남녀 간에 친구는 당연히 존재하고, 사귀던 사람과 다시 친구로 돌아가는 것 역시 개인에 따라 가능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현재 사귀는 연인을 두고도 과거의 연인과 연락을 하고 지내는 남자라면 당신은 계속 그의 과거에 대해 불안해하고 걱정하게 될 것이다.
특히나 서로 좋게 헤어진 전 애인이라면 당신과의 관계가 약해지는 순간 언제든 다시 붙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