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후진 주차 시 사이드 미러를 보는 대신 모니터에 비친 후방카메라를 보고 주차하는데 후방카메라도 주차 가이드라인을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해서 어려워하는 이들도 있다.
기본적인 개념을 숙지하고 후방카메라를 제대로 볼 줄 안다면 주차 자체가 훨씬 편햊는데 완벽하게 주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글이 있다.
주차라인 색 의미
보통 후방카메라의 빨간색과 노란색이 3칸으로 나누어져 있는 선은 차량과 거리를 나타내는 선이다.
첫 번째 빨간색 라인은 차와 약 50cm 가격으로 떨어져 있는 지점을 나타내는 선이다.
두 번째 노란색 선은 차와 1m 간격 떨어진 지점을 나타내고
세 번째 선은 차와 약 3m 간격 지점을 나타내 주는 선
그다음에 양 사이드에 있는 선들은 핸들을 움직일 때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뒷타이어가 지나가는 위치를 나타내 주는 선이다.
파란색 주차 목표선은 핸들을 조향해도 움직이지 않으며 핸들을 정중앙에 두고 후진을 했을 때 안착하는 지점을 나타내는 선
후방카메라의 주차라인은 전부 역할이 있는 건데, 후방 주차를 완벽하게 하려면 1m선, 3m선. 목표지 점선까지 이 3가지 선만 완벽하게 이해하시고 활용하시면 편하고 쉽게 주차를 할 수 있게 된다.
후방 카메라로 완벽하게 주차하기
우선 주차라인의 꼭짓점과 후방카메라의 노란색 꼭짓점을 맞춰주면 된다.
그다음 3m 라인을 주차라인 안으로 완전히 집어넣어 주면서 진입해준다.
. 3m 라인이 주차라인과 맞춰지면 이제부터는 3m 라인은 무시하고 1m 라인이 주차장 라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진입을 하면 된다.
위 사진을 보면 정확하게 1m 라인이 주차라인에 맞게 완전히 들어왔는데
지금부터는 3m 라인과 1m 라인은 무시하시고 파란색 주차 목표선과 주차라인을 맞춰주면 된다.
주차 목표선이 주차라인과 제대로 맞춰졌다면 핸들을 원상태로 풀고 그대로 후진을 하면 된다.
옆 차가 있을 경우 주차방법
주차를 해야 할 곳을 확인한 후 옆 차와의 왼쪽 끝이 내 차의 B필러 끝과 맞물리는 지점에서 브레이크를 잡아준다.
집 입시 우측에 주차되어있는 차와의 거리는 약 50cm에서 1m 정도 사이의 간격을 맞춰주고 집 입을 하면 된다.
그다음 왼쪽 끝까지 핸들을 돌리고 앞으로 움직이면서 각을 만들어야하는데 반대편 차가 닿지 않을 정도까지만 진입을 해주면 된다.
위에 설명한 것과 동일하게 3m 가이드선이 주차라인선에 맞춰후진기어를 넣고 핸들을 조향 해서 주차를 해주면 된다.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