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라이프

“헐 대박 쩔어!” 2018년 더 놀라워진 ‘카톡’의 3가지 신기능


하루에도 수십번을 켜게 되는, 스마트폰 필수 앱 ‘카카오톡’.

ADVERTISEMENT

새해 첫 업데이트로 대규모 업데이트인 7.0.0. 업데이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카카오톡이 업데이트한 이 버전은 영화예매, 그래픽 업데이트 등 크면서도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인터페이스 그래픽과 다양한 기능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번 7.0.0 업데이트에 사람들의 반응은 뜨겁다.

ADVERTISEMENT

유용하면서도 깔끔한 인터페이스, 곧바로 휴대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 3가지 추가된 기능을 사용해보자.

 

#1. 영화 예매

뉴스낵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로는 카카오톡에서 ‘영화 예매’도 할 수 있게 됐다.

ADVERTISEMENT

별도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인기 영화를 선택만 하면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예매를 할 수 있다.

또는 채팅방에서 ‘+’ 버튼을 누른 뒤 롯데시네마를 클릭해도 이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특히 카톡 채팅방에서 상영시간표, 좌석도를 공유하며 몇 시 영화를 볼지, 어느 좌석이 좋을지 바로 얘기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영화 상영 당일 또한 티켓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볼 수도 있어서 반응이 상당히 좋다.

 

 

ADVERTISEMENT

#2. 음악 감상

뉴스낵

 

업데이트에서는 채팅방 내에서 멜론과 연동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카톡 대화창에서 ‘+’ 버튼을 누르고 멜론을 선택하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이를 통해 최대 30곡 까지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로 같은 음악 리스트를 만들어 공유하는 재미에 이미 푹 빠진 누리꾼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또한 멜론과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유료 회원’은 카톡 내에서 전곡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멜론 어플을 필요로 하지 않아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3. 문자 모아보기

뉴스낵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를 카톡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돼 인기다.

ADVERTISEMENT

전송받은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카톡 내에서 전달하는 것도 편리하게 도입된 것이다.

사진 저장 및 전송 등이 용이하게 돼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