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지고 나면 당신의 인생 전부가 상대방을 중심으로 도는 것처럼 느껴진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연인과의 연락과 함께 하고 연인이 싫어하는 행동은 피하려 노력하며 중요한 선택 앞에서 연인의 조언을 받기도 한다.
그렇기에 연인의 마음이 점점 식어가는 걸 목격하는 순간은 가장 힘들다.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Feed)에서 많은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은 ‘연인이 마음이 식을 때 나타나는 징후 12가지’를 소개한다.
#1. 휴대폰 연락 목록이 의심스럽다
바람을 피우는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메시지와 전화 기록으로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이 밝혀지곤 한다.
전화를 받을 때 자꾸만 당신의 눈치를 본다거나 자리를 피하는 등 누구와 연락하는지 의심스러워진다.
#2. 당신 앞에서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바람을 피우는 사람은 신체적·정신적으로 큰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며 바람 피우는 흔적을 감추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한다.
함께 있을 때 이유 없이 불안해하는 게 느껴진다거나 최대한 빨리 당신과 헤어지려 한다면 서서히 그의 마음이 떠나고 있는 상황일 수 있다.
#3. 새로 어울리는 이성 친구가 생겼다
사귀는 동안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이성친구와 부쩍 가까워졌다면, 그리고 당신보다 그 사람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면 연인이 바람을 피우고 있을 확률이 매우 크다.
#4. 당신의 탓을 하기 시작한다
당신이 하는 일들에 유난히 비판적인 자세를 취하고 모든 다툼을 당신의 탓으로 돌린다.
때로는 당신이 하지도 않은 잘못으로 당신을 비난하기까지 한다.
#5. 대화가 줄어든다
서로의 생활은 변함없는데도 당신과 나눌 이야깃거리가 줄어든다.
이전처럼 깊은 생각이나 느낌을 당신에게 털어놓으려 하지도 않는다.
#6. 약속시간에 임박하여 약속을 취소한다
급한 일이 생겼다는 이유로 자꾸만 약속을 취소하지만 그 ‘급한 일’이 무엇인지는 결코 설명해주지 않는다.
또한 약속에 나타나서도 시큰둥하게 앉아만 있거나 딴짓을 하고 서둘러 자리를 뜨려 한다.
#7. 친밀감이 사라졌다
더 이상 당신과 함께 특별한 계획을 짜려 하지 않고 과거에는 당연히 함께 했던 일들을 함께 하지 않는다.
함께 있어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지 못한다.
#8. 본능적으로 이상함이 감지된다
평소 절대 이성 문제로 당신을 속 썩인 적 없던 사람이 문득 수상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오랜 연인 사이에 이런 느낌을 받는다면 사실 대부분 그 예감이 사실인 경우가 많다.
긴 시간을 함께 해오며 서로에 대해 그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이다.
#9. 다른 사람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다
주말에는 늘 당신과 딱 붙어있고 싶어하던 연인이 이제는 주말 이틀 내내 다른 사람들을 만난다.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도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라고 이야기하기까지 한다.
#10. 의심스러운 행동을 한다
만약 당신의 연인이 이미 바람을 피운 전적이 있다면 또 다시 바람을 피울 확률이 매우 높다.
수상한 행동을 보이고 있음에도 무작정 상대를 믿으려 하지는 마라.
#11. 당신이 몰랐던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린다
그리고 당신보다 이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다면 더 이상 예전만큼 당신에게 애정을 느끼지는 못하는 것이다.
#12. 자꾸만 비교를 한다
당신이 뭘하든 다 좋고 사랑스럽다고 말하던 과거와는 달리 자꾸만 더 잘난 사람들과 당신을 비교하려 한다.
동시에 당신의 단점을 자꾸만 더 깎아내리려 한다면 무언가 관계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