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먹뱉’ (먹고 뱉기) 논란에 휩싸인 유튜버 문복희가 편집하지 않은 먹방 풀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문복희는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문복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과 함께 장문의 해명글을 올렸다.
영상에서 문복희는 그동안 네티즌들이 먹뱉 의혹을 제기했던 햄버거 먹방 영상, 김피탕 영상, 편의점 음식 영상 총 3편을 무편집본으로 보여줬다.
그는 “저를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시청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좀 더 성숙한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나가겠다”라며 “크리에이터로서 저는 먹방이 퀄리티 있는 콘텐츠로 사랑받기 위해 플레이팅, 사운드, 의상 등 디테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음식을 먹는 중에 음식물이 입 주변에 묻거나 지저분해 보이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다. 아직 제가 부족한 것이 많다 보니 보다 완성도 있는 영상을 위해 전문 편집자 한 명과 함께 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편의점, 버거킹, 김피탕 먹방의 원본으로 보이는 이 영상은 편집 없는 풀 버전으로, 총 1시간 3분 28초 분량이다.
먹뱉 의혹이 계속되자 먹방 영상을 빨리 감기 한 풀영상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문복희가 공개한 먹방 풀버전을 하단 영상으로 만나보자.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