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태어나면서부터 많은 것이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에게 끌리기도 하지만 또 자주 다투기도 한다.
서로의 말과 행동을 이해하기 어렵다며 호소하기도 한다.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대부분이 비슷한 대답을 했다.
아래의 6가지가 바로 그것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끈끈한 관계를 맺기 위해 서로가 서로에게 지켜야할 것들이다.
지금부터 연인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주는 6가지 항목을 소개한다. 더욱 행복하고 아름다운 연애를 위해 모두 두 눈을 크게 뜨고 읽어보자.
1.밝고 환한 미소
서로를 향해 부드럽고 환하게 지은 미소는 서로를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남자는 더 남자답게, 여자는 더 여자답게 만드는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상대의 미소를 강요하기보다 먼저 웃어주자. 그렇다면 거울처럼 상대의 미소가 반사되어 돌아올 것이다.
2.존중하는 태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존중을 받고 있지 못하다는 느낌은 자존감이 낮아지게 만든다.
반면 상대의 행동이나 의견을 존중하고 이해하면 상대는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싶도록 만든다. 이는 서로의 신뢰에도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사이가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이 존중 받기를 원하는 만큼 상대의 생각도 존중해준다면 둘의 관계는 보다 더 오래 지속될 것이다.
3.잠시간의 혼자 생각할 시간
동일한 상황을 겪어도 남녀가 대응하는 방식은 다르다.
말다툼을 한 뒤에도 어떤 사람은 바로 풀어야 되고 또 어떤 사람은 생각할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그런데 남자들은 특히 자신의 삶에 중요한 일들에 대해서는 생각할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경향이 있다.
연인 사이에서 각자의 스타일을 고수하기 보다는 갈등에 대한 나름의 해결 방식을 인정하고 시간이 필요하다면 시간을 주도록 하자.
4.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
연인의 긍정적인 생각은 둘의 관계에 놀라울 정도로 큰 힘을 발휘한다.
상대의 고민이나 꿈에 대해 무조건 현실적인 대답만을 늘어놓는다면 상대의 기를 꺾는 것일 수 있다.
미소와 긍정적인 말로 상대를 지지해주자.
5.감사하는 마음
“고마워”
연인의 말과 행동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에 너그러워지자.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감사의 표시는 상대를 행복하게 하고 나에게도 전염되어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오늘부터 작은 일에도 감사와 칭찬하는 말을 해보자. 곧바로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6.상대의 일에 대한 칭찬과 격려
따스한 칭찬과 격려는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힘이 나게 만든다.
그런데 이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듣는다면 그 효과는 더욱 클 것이다. 연인이 이루어 낸 작은 일에도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말자.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에 연인은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