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이슈커뮤니티핫이슈

촬영한 먹방 유튜버들의 ‘위’를 보고 알 수 있는 일반인들이 따라하다가 ‘위’가 터져 사망하는 이유


먹방 유튜버들의 ‘위’를 촬영해봤더니

ADVERTISEMENT

‘먹방’이란 ‘음식 먹는 방송’을 지칭하는 말로, 2008년 경 인터넷 방송에서 시작되었다는 분석이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어 각종 커뮤니티에 공유되기 시작됐다.

해당 게시글을 올린 작성자 A씨는 “먹방 크리에이터 뱃속 촬영.jpg”라는 제목의 글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ADVERTISEMENT

함께 식사를 한 후 일반인과 비교해봤을 때 먹방 크리에이터의 ‘위’의 크기는 매우 놀랍도록 큰 모습을 보여줬다.

‘위’의 크기는 약 2배정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DVERTISEMENT

전문가는 이에 대해 “먹방 크리에이터는 많이 먹은 기간 자체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그만큼 위 내부에 근육이 많이 발달돼 있어, 이렇게 많이 먹어도 위장 천공이 생기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하지만 일반인들이 먹방 크리에이터처럼 많이 먹을 경우 위장 천공이 돼서 합병증으로 패혈증이 와서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ADVERTISEMENT

또 실제 사례가 많았다고 한다.

ADVERTISEMENT

즉 일반인들은 많이 먹으면 매우 위험한데 비해 먹방 크리에이터는 오랜 기간 많이 먹고 발달한 위 근육이 있어 위가 팽창했다가 줄어드는 과정이 남들보다 원활하다는 것.

 

[저작권자 NEWSNACK/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