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유머이슈커뮤니티핫이슈

제대로 난리 난 어제자 엄마가 용돈 안주자 바로 길거리에서 엄마와 몸싸움 벌인 14살 금쪽이 (영상)


금쪽이가 길 한복판에서 엄마와 몸싸움을 했다.

ADVERTISEMENT

이하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

지난 21일 채널A에서 방송된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선 도전적 반항장애 진단을 받은 예비 중1 금쪽이의 추가 솔루션이 진행됐는데 이날 방송에선 충격적인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됐다.

금쪽이에게 주는 용돈을 중단시켰더니 화가 잔뜩 난 금쪽이는 “엄마도 아빠한테 돈 받지 마. 너도 똑같이 받지 마!”라는 말을 반복하며 엄마를 몸으로 밀어붙이기 시작했다.

금쪽이가 계속 반항해 엄마는 금쪽이를 바닥에 눕혀 제압했는데 분위기가 심각해져 행인들까지 달려와 “아들이지 않냐. 그만하라”며 말렸다. 하지만 이 순간에도 금쪽이는 “엄마도 받지 마”라며 분노했다.

ADVERTISEMENT

이런 상황에 대해서 엄마는 “(금쪽이가) 툭툭 치는 장난을 하다가 어느 순간 욕을 하더라”라며 “자꾸 욕하면 용돈을 안 주겠다고 했다. (욕을) 하지 말라는 식으로 용돈을 안 주겠다고 한 건데 한 시간 내내 저러더라”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이어 “이런 일이 비일비재했다. 한 번은 집에서 제 배를 심하게 차 숨이 넘어갈 정도였다”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이에 오은영 박사는 “돈으로 아이를 통제하거나 돈을 통해 뭔가를 시키려 하면 이런 문제가 생긴다”며 “용돈은 어떤 상황이든 줘야

ADVERTISEMENT

한다. 예를 들어 월급을 얼마 받기로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사장님이 오라고 해선 ‘나 지나가는데 인사 안 했죠. 월급 깎습니다’라는 것과 같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물론 아이가 욕을 하는 건 고쳐야 하는 문제 행동이다. 하지만 그거와 원래 정기적으로 주기로 한 용돈을 다른 문제다. 이걸 결부시키면 아이는 못 받아들인다”고 조언했다.

ADVERTISEMENT

[저작권자 VONVON/ 무단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반 시 법적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