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며, 우리는 순간순간 ‘이 사람과 결혼하면 어떨까?’하고 미래를 그려보곤 한다.
그리고 때때로 연인은 이 사람과 결혼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행동들을 한다.
가정에 충실할 모습이 그려진다든지, 행복하게 둘이서 오손도손 살아갈 미래를 상상하게 만드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많은 이들이 연인과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는 언제인지 그 10가지를 소개한다.
1. 아이를 예뻐할 때
결혼은 곧 가정을 꾸리는 것과 마찬가지다. 많은 사람들이 결혼과 자녀 계획을 함께 세운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이 길에서 우연히 만난 아이나 조카 등을 진심으로 예뻐하는 게 느껴질 때, 이 사람이라면 함께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가져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2. 헤어짐이 아쉬울 때
많은 이들이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가 바로 헤어지는 것이 아쉬워서, 계속 함께 있고 싶어서라고 답한다.
연인 사이일 때 데이트가 끝나고 각자 아쉽게 집으로 돌아가야만 할 때 자연스럽게 결혼을 떠올린다.
손을 잡고 같은 집으로 귀가해 휴식하며 오래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결혼으로 이어진다.
3. 가족에게 잘할 때
자신의 부모님에게 잘 해주는 연인을 보면 결혼을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본래 부모님에게 잘하는 사람이 상대 쪽의 부모님에게도 잘할 것이고, 또 부모님을 대하는 모습을 통해 나중에 그 사람이 부부를 대하는 모습을 알 수 있다는 말도 있다.
때문에 가족에게 살뜰히 잘하는 모습을 볼 때 결혼을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4. 행복한 미래가 상상될 때
이 사람과 함께라면 결혼 생활이 말 그대로 ‘행복’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면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
이 사람과 부부가 되어 지내는 많은 시간들이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겠지만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진지하게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
5. 삶의 가치관이 맞을 때
결혼은 그 사람과 남은 생을 함께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인생을 바라보는 시각과 가치관이 일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연인이 생에 대해 갖고 있는 가치관이 나와 비슷하다는 것을 느끼면 느낄수록 이 사람과 결혼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6.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을 때
자신을 미래를 착실하게 계획해 놓았을 때, 우리는 그 사람에 대해 신뢰를 갖게 된다.
지금의 상황이 그리 좋지만은 않더라도 큰 그림을 갖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믿음을 가지고 결혼을 생각해보아도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7. 애정을 아낌없이 줄 때
연인이 나에게 매우 충실하고 애정표현을 한결 같이 해주는 사람이라면, 결혼 이후에도 이렇게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에 결혼을 떠올리게 된다.
배우자에게 충실한 사람만큼 최고의 신랑감 또는 신붓감은 없지 않을까?
8. 성실할 때
성실함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중 하나로, 누구든 성실함만 있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크고 작은 성공을 맞이하게 된다.
그렇기에 연인에게서 꾸준함과 성실함을 발견하게 되었을 때, 결혼 이후의 삶을 점쳐보게 되는 것이다.
9. 갈등을 잘 해결할 때
과연 싸우지 않는 연인이 있을까? 싸우지 않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갈등을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냐는 것이다.
이때 연인이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이 사람과는 문제가 있어도 잘 해결하고 장기적으로 잘 만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고,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
10. 힘들 때 옆에서 힘이 되어 줄 때
정말 힘들 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모습을 보여주면 우리는 ‘이 사람 없이는 안 되겠다’라는 확신이 생긴다.
평생 옆에 두고 서로 힘이 되어주며 살아가는 상상을 하게 되는 것. 앞으로 삶에서 만날 수많은 난관들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