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머리가 큰 사람들에게 ‘대두’, ‘얼큰이’라며 놀리곤 한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사람을 끌어들이는 마성의 매력이 있다.
여성들은 곧 소멸할 것처럼 작은 얼굴을 가진 남성들보다는 머리가 큰 남성들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과연 머리가 큰 남성들에게는 어떤 매력이 있을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1.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다
얼굴이 크고 얼굴의 너비가 클수록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더 높다고 한다.
이에 얼굴이 큰 남성들은 누구보다 남성미가 넘치는 외모를 갖고 있을 확률이 높다.
2.남자친구 덕분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여성들은 셀카를 찍을 때 얼굴 크기에도 신경을 쓴다.
얼굴이 작은 남자친구를 만나 본 여성이라면 남자친구보다 얼굴이 조금이라도 더 작아 보이기 위해 몰래 뒤로 물러나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얼굴이 큰 남자친구를 만나는 여자들은 남자친구의 타고난 배려(?) 덕분에 만족스러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3.덩치는 작을지라도 듬직하고 든든하다
키가 작거나 왜소하더라도 마른 느낌이 들지 않고 얼굴만으로도 체구가 듬직해 보인다.
또 경우에 따라 실제보다 키가 더 커 보이기도 하고 어딘가 모르게 든든한 인상을 남긴다.
4.권위 있어 보이고 경제력도 좋아 보인다
중국의 관상학에 따르면 머리가 큰 사람은 복이 많을 것이라고 본다.
또 큰 머리는 권력과 명예의 상징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겨 머리가 큰 사람은 경제력이 좋을 것이라고 보기도 한다.
5.주도적일 것 같아 호감을 이끌어낸다
싱가포르의 한 연구에 따르면 주도적인 남성일수록 얼굴 면적이 넓었다고 한다.
해당 연구에서는 여성들과 남성들이 짧은 만남을 가지게 했는데,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의 대다수가 얼굴이 크고 주도적인 남성들에게 더 큰 호감을 드러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