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난 끼와 매력으로 많은 남성 팬들의 마음을 빼앗는 여자 아이돌이지만 정작 본인들은 ‘연애’와 거리가 먼 경우가 많다.
어린 나이에 연습생부터 시작해 데뷔 후에도 소속사의 지침에 따라, 또는 활동 때문에 바빠서 연애할 기회가 없는 것.
방송을 통해 실제로 연애 경험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밝힌 여자 아이돌 멤버들이 있어 화제를 모은다.
#청하
청하는 지난 1월 MBN ‘현실남녀’에 출연해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옆에 있던 양세형이 “썸은 없었냐”고 하자 청하는 “썸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성인이 된 후 한 달 정도 문자로 연락만 하다가 첫 데이트 날 헤어졌다. 스킨십도 일체 없었다”고 덧붙였다.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로제는 지난해 8월 SBS ‘박진영의 파티피플’에 출연해 YG에서는 “술과 담배, 클럽, 연애가 금지다. 성형과 문신도 금기사항”임을 밝히며 자신도 연애 경험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로제는 15살 때 YG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됐다며 “목소리 좋고 기타 잘 치는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말했다.
#전소미
국민 프로듀서들의 픽을 받은 전소미는 2016년 4월 Mnet ‘스탠바이 아이오아이’에서 최유정에게 “나 모태 솔로야”라고 고백했다.
최유정이 믿비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이자 전소미는 “유치원 때 한 번 사겨봤다”며 “난 왕따를 이겨냈고 나는 드림걸즈다”고 과거 자신의 아픈 사연을 밝은 모습으로 얘기했다.
#AOA 찬미
AOA 멤버 찬미는 과거 KBS ‘해피투게더 3’에 출연해 자신이 모태솔로임을 고백했다.
찬미는 “막내다 보니 연애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그럴 때마다 없다고 해야 한다. 직업이 있으니까”라고 농담한 후 “실제로도 모태솔로”라고 말했다.
전현무가 이를 듣고 “웃기고 있다”라고 하자 찬미는 “정말이다. 너무 어릴 때부터 연습생 활동을 했다. 활동을 시작한 이후에도 오랫동안 휴대전화가 없어서 연락처를 묻는 사람도 없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