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손바닥을 언제 살펴볼까?
사람들이 아무래도 손바닥을 주의 깊게 살필 때는 아마 손금을 볼 때다.
사람들은 손금이나 손바닥의 점들이 우리의 미래와 연결되어 있을지도 모른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손금을 볼 때만 손바닥을 봐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많은 의사들은 환자들의 손바닥을 꼼꼼히 살피는데, 손바닥의 색 변화를 보면 어떤 건강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는 힌트가 되기 때문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손바닥 색깔의 변화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건강 신호와 성격 특징에 대해 게재했다.
아래 글을 함께 살펴보며 당신의 손바닥을 유심히 관찰해보자.
#1. 빨간 손바닥
손바닥 색깔이 유독 빨간 사람이라면 낯선 사람들에게도 친절한 성향의 소유자일 가능성이 높다.
이들은 항상 자신의 일을 스스로 처리하려 하지만, 때로는 이러한 특성이 도를 지나쳐 스스로를 피곤하게 만들 수도 있다.
심장 질환
붉은 빛깔의 손바닥을 가졌다면 심장 질환에 약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다.
만약 손바닥에 붉은 반점이 있다면 현재 극도의 긴장에 시달리고 있다는 의미다.
#2. 분홍색 손바닥
분홍색 손바닥의 소유자라면 매우 운이 좋은 사람이다.
선분홍빛의 손바닥은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3. 흰 손바닥
손바닥의 색이 하얗게 질렸다는 것은 혈관 내 적혈구 숫자가 감소했다는 의미다.
이는 빈혈의 증상일 수도 있으니 의심된다면 곧바로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
저혈압
손바닥에서 그치지 않고 손가락 색깔까지 하얗게 질린다면 혈압이 낮다는 의미다.
만약 손바닥의 중간 부분만 하얗다면 복부에 문제가 있다는 뜻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파란 손바닥
파랗게 질린 손바닥은 공포와 불안의 징후다.
만약 평소에도 파란 손바닥을 가진 사람이라면 보통 내향적인 성격의 소유자일 가능성이 높다.
혈액 순환 문제
푸른 빛의 피부색은 곧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평소에도 손바닥이 파랗다면 식단과 체중 관리에 신경을 쓰자.
#5. 누런 손바닥
손바닥 색이 누런 사람들 중에는 육체 노동자들이 많다.
생계를 위해 열심히 그리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일 경향이 높다.
암
누런 손바닥 색을 가졌다면 췌장에 문제가 있거나 쓸개 암에 걸리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다.
#6. 어두운 손바닥
손바닥이 검은 빛깔이라면 지금 평소만큼 건강하지 못하다는 신호다. 또한 불운을 뜻하는 징조이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스트레스
손바닥이 어둡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소화 불량을 앓게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