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ategories: 건강

겨울 동안 통통하게 살이 쪄서 보지 못한 당신의 ‘진짜’ 모습


연일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쳤던 이번 겨울.

ADVERTISEMENT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에만 있다 보면 자연스레 살이 찌기 마련이다.

3월을 맞이하여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목표로 세웠을 지금, 한 남성이 올린 사진 한 장이 SNS에 퍼지며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자극을 주고 있다.

imgur

우리의 몸이 지방으로 가득 덮여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 충격적인 사진은 지난 22일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에 게재되었다.

ADVERTISEMENT

이 사진을 올린 남성은 올해 200lb(약 90kg)을 뺄 것을 목표로 하며 그간 부지런히 운동하지 않았던 자신을 자책했다.

이 남성은 “가만히 앉아서 생각해봤다. 어쩌다 이만큼 살찌게 된 걸까”라는 글을 시작으로 “더는 미루지 않겠다. 원푸드 다이어트나 디톡스 주스로 빼진 않을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ADVERTISEMENT

 

imgur

이어 그는 “오로지 나와 내 몸, 그리고 내 마음만 가지고 운동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사랑하는 내 가족과 내 인생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이 뿐만 아니라 그는 자신에게 ‘그만 먹으라’고 말했던 사람들을 질책했다.

그는 헬스장에서 운동하려는 과체중인 사람들을 보고 비웃는 것은 마치 취직하려는 노숙자의 모습을 보며 웃는 것과  같다고 단언했다.

ADVERTISEMENT

 

imgur

그의 글과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충분히 할 수 있다”, “힘들 때 언제나 메시지 보내라”, “나는 2년 동안 50lb(약 23kg)를 뺐고 당신도 해낼 수 있다” 등의 글을 남기며 그를 응원했다.

ADVERTISEMENT

한편 전문가들은 무작정 굶기만 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몸에 맞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국내의 한 비만 클리닉 기관은 식습관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고 설명하며, 흔히 국에 밥을 말아먹는 습관과 물 대신 음료수를 마시는 습관을 ‘나쁜 습관’이라고 지적했다.

ADVERTISEMENT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이제는 정말 작심삼일에서 벗어나 보는 게 어떨까.